테슬라 하락에 배팅하자
25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미즈호의 비제이 라케시 애널리스트는 전날 테슬라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수'(buy)에서 '보유'(hold)로 하향 조정했다.
라케시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목표 주가도 기존 270달러에서 195달러로 내렸다. 이와 관련해 라케시 애널리스트는
"전기화에 대한 장기 추세 속에서 전반적인 전기차(EV) 그림은 건설적이지만 단기적으로 EV 수요와 유동성 긴축은 2025년까지 어려움을 만들어낼 것"
이라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높은 재고 수준이 자동차 제조사의 도매 판매를 압박하고 있으며 수요가 예상보다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즈호는 올해 전기차 시장이 전년 대비 15% 성장에 그칠 것으로 전망한다. 이는 기존 기대치 25%보다 크게 낮아진 수치.
올해 가장 많이 하락한 주식으로는 테슬라를 꼽고 있다. 무려 31%
앞으로 테슬라는 더 떨어질것이다. 테슬라 하락에 배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불난 집에 부채질하는 것이긴 하지만... 나는 하락에 배팅하는 것보다 팔고 새로운 주식을 찾는 것이 낫다고 본다. 어디가 끝인지 모르는 상황이니.
S&P500 종목 중 올 들어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슈퍼 마이크로, 엔비디아, 컨스털레이션 에너지, 메타, 데커스 아웃룩이라고 한다. 인공지능 관련 주식이 잘 오르는 상황이다. 슈퍼 마이크로는 242%, 엔비디아는 90.4%, 에너지 업체인 컨스털레이션 에너지는 52.5%, 메타는 44.0%, 아웃도어 의류 판매업체인 데커스 아웃룩은 38.0% 각각 올랐다. 슈퍼 마이크로, 엔비디아, 메타가 ‘톱 5’ 안에 들어 월가의 AI 열풍이 얼마나 거센지를 증명했다. S&P500은 올들어 9.7% 상승하는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테슬라 #S&P500 #엔비디아 #nvidia #META #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