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해숲 Feb 03. 2023

구글캘린더 바로가기(아이콘) 만들기

난 이렇게 컴퓨터를 써.

나는 구글캘린더를 정말 많이 써. 

인터넷 시작페이지도 구글캘린더고, 일 할 때는 모니터 한쪽에 캘린더를 켜놓고 있어. 정말 많이 써. 


그렇게 쓰니까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었으면 좋겠더라고. 

만드는 법은 간단해. 


우선 '크롬브라우저'를 열고, '구글캘린더'를 열어.

1.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를 클릭

2. '도구 더 보기' 클릭

3. '바로가기 만들기' 클릭

4.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창에 '창으로 열기' 체크

5. '만들기' 클릭하면 땡.


'창으로 열기'를 체크하지 않으면, 크롬브라우저가 실행되고 캘린더가 나와. 체크하면 마치 독립된 앱처럼 나오고... 나는 체크를 하고 만들어. 


나는 구글킵도 많이 쓰고, 구글드라이브도 자주 들어가니, 이런 것들도 이렇게 만들어서 작업표시줄에 올려놨어. 나는 편해. 


아무튼 나는 이렇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써. 

뭐. 그렇다고. 

매거진의 이전글 마우스 포인터를 바꿔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