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어제 공개되된 DJI 새로운 드론 신제품들입니다.
드론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드론이 활용되고 있는 범위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론 브랜드 중 최근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는 DJI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마땅한 경쟁자가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DJI 바로 어제 11시 (우리니라 시간 기준) 뉴욕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저도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DJI 제품들은 꾸준히 만나보고 있기 때문에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지켜봤는데요. 오늘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서 공개된 DJI 매빅2 프로, 줌 모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JI 매빅2 프로 모델과 줌 모델의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DJI 매빅2 프로 모델은 2000만 화소 1인치 CMOS 센서의 핫셀블라드 L1D-20c 카메라를 탑재해 우수한 결과물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DJI 매빅2 줌 모델은 24~48mm 광학 줌이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화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매빅2 프로 모델의 특징을 살펴보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모델은 핫셀블라드 L1D-20c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작인 DJI 매빅 모델이 인기를 얻은 이유 중에 하나가 보시는 것처럼 접을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DJI 매빅2 모델들도 역시 동일하게 접이식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접었을 때 사이즈는 214 x 91 x 84mm입니다.
DJI 매빅2 프로 모델은 1인치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10bit Dlog-M 컬러 프로필을 제공해 더욱 유연한 그레이딩이 가능합니다. 또한 10bit HDR 동영상 촬영도 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의 경우 F2.8~ F11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DJI 매빅2 줌 모델의 특징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4~48mm 광학줌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줌 영역을 활용할 수 있는 1/2.3인치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통해서 다양한 화각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FHD 동영상 촬영 시에는 4배 무손실 줌 (2배 광학줌 포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DJI 매빅2 프로 모델은 결과물의 퀄리티에서 차별화하고 있는 모델이고, ZOOM 모델은 줌 기능을 활용 활용도를 강조한 드론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품의 가격은 프로 모델은 181만원, Zoom 모델은 156만원입니다.
두 모델 모두 OcuSync 2.0 디지털 영상 전송 시스템으로 8km 1080p 영상 전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2.4/5.8GHz 실시간 자동 전환이 가능합니다. 비행시간은 31분이며, 스포츠 모드에서 무풍 시 최대 속도는 72km/h입니다.
고급 파일럿 보조 시스템(APAS)을 탑재하고 있어 전후 장애물을 회피하면서 비행을 할 수 있으며,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도록 정밀한 인식, 궤도 예측, 고속 추적, 장애물 회피가 가능한 Active Track 2.0 탑재했습니다.
3축 짐벌을 탑재하고 있으며, H.265 코덱을 지원해서 용량은 줄이고 화질은 높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되었는데요. 저조도에서 노이즈를 줄일 수 있는 HyperLight, 향상된 HDR 사진, 하이퍼랩스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두 제품을 정리해보면 1인치 CMOS의 핫셀블라드 카메라를 탑재, 24~48mm 광학줌 탑재로 결과물을 업그레이드했으며, 더 빠르고, 오랫동안 조용하게 비행할 수 있는 비행 성능과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되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드론을 좋아하기 때문에 특히 DJI 매빅2 프로 모델이 궁금한데요. 기회가 되면 직접 만나보고 그 후기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