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디 이번 추석 연휴를 헛되게 보내지 말자.
가을, 바야흐로 남자의 계절이다.
올여름도 멋진 몸매 과시에 실패했다면, 이번 가을 시즌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여름에 뭇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려면 '정말' 조각 같은 몸이 필요하지만, 가을은 다르다. 걸치는 옷의 핏을 살릴 수 있을 정도의 옷걸이만 만들어내면 된다. 당장 헬스장을 등록하고 PT를 신청하자.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우리의 몸매 조각을 도와줄 친구들을 불러 모으자.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제품은 모두 마이프로틴(https://goo.gl/NSRX89)에서 구매했다.
보기 좋은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과 영양, 휴식이 조화를 이뤄야 한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실패한 것은 우리가 너무 휴식에만 집중했기 때문! 적절한 운동과 그에 걸맞은 영양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과도한 다이어트 의욕이 넘칠 때에는 단백질 섭취 부족으로 근손실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때는 단백질 파우더를 적절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단백질 파우더는 그 성분과 추출 방법에 따라 WHEY, WPC, WPI , Soy Protien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복잡한 것이 귀찮다면 그냥 Total Protein을 고르면 된다. 단백질 제품의 여러 가지 성분들이 그냥 다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면 되기 때문이다. 전문가 단계에 올라가면 유청이 어떻고 카제인이 어떻고 하며 비교해 보겠지만 어차피 이 글을 클릭한 당신은 입문자가 아닌가? 그냥 '종합 단백질'을 사서 운동 후 30g을 물 한잔에 타서 벌컥벌컥 마시면 된다. 아시다시피 단백질은 근육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다. 다만, 단백질만 먹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체내에서 지방으로 바뀔 것이니, 주의하시길.
근손실 예방에 단백질 파우더만큼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BCAA.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고, 젖산을 제거해 근육통을 완화시켜 주는 제품이다. BCAA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이소로신, 발린이라는 물질이 2:1:1의 비율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아미노산들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를 통해 공급해줘야 한다. 사진에 보이는 BCAA 플러스 제품 기준, 운동 전이나 중간에 3알 복용하면 된다.
그리고 내가 가장 애정 하는 제품인 펄스 V4. 운동 중에 극한의 힘을 끌어모아준다는 부스터다.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성효과가 있고, 혈관 확장 및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혈관이 확장되면서 체내 순환을 촉진해서인지 펄스 V4를 섭취한 후 운동을 하면 평소보다 훨씬 많은 땀을 흘리게 된다. 운동을 정말 잘 했다는 심리적 만족감은 덤! 펄스 V4의 가장 큰 장점을 '맛'이다. 베리블러스터 맛을 주문했는데, 웬만한 음료수 못지않은 맛을 자랑한다.
이 정도면, 몸만들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성분들은 얼추 준비되었다. 중요한 것은 운동에 대한 여러분의 의지. 당장 집 또는 회사 근처 헬스장을 등록해 열심히 나가자. 어쩌면 작심삼일로 끝날지도 모르는 도전이다. 하지만 그 작심삼일을 120번쯤 반복하면 내년 이맘때쯤, 권상우 부럽지 않은 몸을 가질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물론 에디터가 추천하는 것은 이번 가을에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지만 말이다.
아울러, 부디 이번 추석 연휴를 헛되게 보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위에서 소개한 제품은 마이프로틴 홈페이지에서 검색 후 구입할 수 있다.
(본 포스팅은 마이프로틴에서 '내 돈 주고 구입한' 제품에 대한 것으로 마이프로틴 회사와 전혀 무관한 글이다. 다만, 아래 링크를 통해 제품 구입 시, 약간의 리워드(적립금)가 내게 적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