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댕이 Nov 13. 2017

LTE 노트북 Acer One 13 사용기!

우리들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노트북은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연결을 필수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는 문제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급하게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는 순간에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제어디서나 인터넷에서 접속할 수 있는 LTE 노트북 Acer One 13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cer One 13의 박스는 깔금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노트부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은 LTE 기능을 내장했다는 점입니다.

Acer One 13의 사양을 확인해 보면 13.3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인텔 N3450 프로세서 그리고 4GB 램을 탑재했습니다.

Acer One 13은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단단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1.35kg으로 적당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cer One 13의 바닥 역시고 깔끔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부분은 왼쪽 상단에 LTE 통신을 위한 유심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er One 13의 옆면에는 2개의 USB 3.0 포트와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그리고 미니 HDMI 커넥터 등이 배치되었습니다. 확장성은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되었습니다.

Acer One 13에는 13.3인치 FULL HD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시야각이 좋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해상도도 적당합니다.

Acer One 13의 키감은 쫄깃한 편이었고 키캡들의 사이즈도 적당하기 때문에 장시간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터치패드는 검정색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Acer One 13의 가장 큰 특징은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장소에서 KT LTE를 통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 LTE 커버리지가 상당히 넓은 편이기 때문에 사실상 전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er One 13의 가격은 429,000으로 책정되었는데 가성비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요금제는 모바일 사용요금에 따라서 데이터투게더L과 스마트디바이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shop.kt.com/display/olhsPlan.do?plnDispNo=862&cmpid=shop_wless_171107-social-event_ltenotebook-kttalkeretc

Acer One 13은 다른 노트북들과는 다르게 LTE를 내장해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 제품입니다. 그래서 야외에서 데이터 검색이나 리포트를 작성해야 하는 대학생들이나 외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노트북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폰8 사전예약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