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물병편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재우 Apr 02. 2021

오래된 영화를 다시 보다가

요즘은 오래된 영화에 손이 갑니다.

OTT의 추천 리스트를 뒤지다가 시간을 허비하는 날이 많아지면서부터 그럽니다.

이미 봤던 영화를 다시 볼 때는 안심이 되죠.

내 기억 속의 별점으로 검증이 되어 실패할 확률이 낮으니까요.


그런데 참 놀랍습니다.

분명 본 영화인데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내가 알던 주인공이 아니네요.

그가 처한 상황은 훨씬 더 복잡합니다.

그가 선택한 행동은 여러 가지 이유로 해석되고요.

장면의 소품과 배경들은 감독의 더 많은 의도를 속삭입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매긴 별점들, 다 엉터리입니다.


지난날의 나, 그리고 당신.

우리들에 대한 기억도 별점처럼 엉터리일까 두렵습니다.

그때는 내 눈에 보이지 않았던 것들

그때의 나는 이해하지 못한 당신의 속사정들

분명 많았을 텐데...

우리의 이야기는 영화처럼 재생할 수 없으니 안타깝습니다.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지나간 일에 미련을 두거나 후회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과거의 누군가를 탓하고 원망하지는 않으려고요.

그 순간의 당신에겐 더 많은 이유가 있었고

그 당시의 나는 온전히 당신을 이해하지 못했을 테니까요.


이미 몇 차례 본 영화가 오늘 새롭게 느껴지는 것처럼 말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믿음에 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