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세환 Jan 13. 2017

[Day 11] 프레이머 이벤트의 종류

30일간의 Framer 스터디

이벤트란?

프로그래밍에서 이벤트는 요소에 어떤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버튼이 클릭되거나 화면을 스와이프하거나 페이지가 스크롤되거나 애니메이션이 시작하고 끝나는 등의 어떤 일이 일어나는 모든 것이 이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렵다면 우선은 ‘어떤 요소에 무슨 일이 생기는 것’ 정도로 이해하셔도 됩니다. 차근 차근 공부하다보면 감을 익히게 되실 겁니다.


프레이머의 이벤트

프레이머에서 이벤트는 크게 레이어에서 쓸 수 있는것과 디바이스에서 쓸 수 있는것이 있습니다. 레이어의 이벤트는 레이어를 클릭하거나 스와이프(쓸어넘기기), 터치, 탭, 롱탭, 레이어의 애니메이션이 끝나는 등 레이어에 무슨일이 일어날 때 발생합니다. 그리고 디바이스에 일어나는 이벤트는 대표적으로 화면 밖에서 안쪽으로 쓸어 넘기기(Edge Swipe) 이벤트가 있습니다. 


프레이머에서 사용되는 이벤트들을 아래의 표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지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쓰이는 이벤트는 이번 장에서 차근차근 다룰 것이고 자주 쓰이지 않는 이벤트들은 이 표를 참조해서 필요할 때 활용하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Day 10] 애니메이션 속성 패널 사용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