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서경 Mar 06. 2018

작은 생명의 싹 이제 진짜 봄이구나!

마법펜일러스트

봄 작은 속삭임 gif 일러스트 by 최서경

따스한 햇살이 방 안을 비추었다. 

그 햇살의 끝에는 겨울 내내 꽁꽁 얼어서 죽을 줄 알았던 수궁이(물을 좋아하는 수국)가 있었다. 

더욱이 푸른 싹을 틔우고 있었다.


그 힘든 겨울 잘 버텨냈구나



나는 참 간사해서, 겨울에 네가 죽은 줄 알고, 너에게 물 한 모금 주지 않았었는데, 

내 마음이 부끄럽게, 싹을 틔워주었구나.



다시 다짐해본다. 


어떤 일을 하든 끝이라고 단정 짓지 말자고...

고난과 실패가 있더라도, 그 끝엔 끝이 아닌 다른 희망이 있다는 것을 믿어보자고...


나는 한참 동안 그 어린 생명을 들여다봤고, 창문을 활짝 열었다. 


얼었던 내 마음도 열리는 기분이었다. 

이제 진짜 봄이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목련 피는 봄이 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