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지은 Oct 31. 2019

골프장부터 노천온천까지, 필리핀 클락! 투어한방에 보기

몇일전 대한항공이 동남아 4곳에 신규 취항지를 확정한 가운데 필리핀 ‘클락’이 취항지에 포함 되었습니다. 짝짝짝! 인천발을 기준으로 클락에 취항하는 항공사는 티웨이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필리핀항공, 팬퍼시픽항공, 대한항공으로 총6개의 항공사가 필리핀 클락에 도착하게 됩니다.


클락[Clark] 은 루손섬 중부에 위치한 휴양도시로 마닐라에서 차로 약 2시간 넘게 소요되는 곳인데요. 푸닝온천과 요트투어 그리고 쾌적한 골프장으로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곳이랍니다.


쌀쌀하게 불어오는 겨울바람 때문에 따뜻한 동남아 여행을 고심하고 있는 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은 ‘클락’!

취항사가 증편된 이유를 알 수 있는 매력덩어리 여행지 클락의 골프투어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투어들 까지! 함께 만나보실까요?


1. 푸닝온천[Puning Hot Spring]

클락 피나투보 산 정상에서 5km 떨어진 산 중턱에 자리잡은 푸닝온천! 화산 폭발 이후에 개발된 전문 노천온천입니다. 현재 클락의 대표적인 온천 명소로 손꼽히고 있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담은 온천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에요. 

독특한 자연경관 뿐만 아니라 유황 성분이 함유된 온천물이 피부와 관절염에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에게 딱맞는 온천인데요. 온천욕 후 화산재를 이용한 모래찜질과 화산재 팩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있습니다. 천국같은 이곳 푸닝온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땀과 함께 날려버릴 시간을 가져볼까요.


▶ 클락 푸닝온천 자세한 이용방법 확인하기 (클릭)


 2. 클락 골프 투어[Clark golf tour]

타이거 우즈가 필리핀 대통령과 골프를 치고 난 뒤 격찬하였다고 하여 더욱 유명해진 ‘미모사 골프장’을 포함해서 필리핀 클락에는 다양한 골프장이 위치해있습니다. 이미 한국의 많은 골퍼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골프장인데요. 다양한 코스 디자인 뿐만 아니라 라운딩 중에 볼 수있는 풍경 또한 아름다워서 필리핀 골프여행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분들에게 꼭 추천드리는 지역이랍니다. 

필드 컨디션도 좋고, 시원하게 쭉 뻗은 야자수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선사받을 수있는 이곳 ‘클락 골프장’ 한국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골프를 즐길 수있으니 클락보다 더 좋은곳은 없을 듯 합니다.


▶ 클락 골프장 가격 리스트 한눈에 보기 (클릭)


3. 피나투보 화산 트래킹[Pinatubo Trekking Tour]

피나투보는 1991년도에 마지막으로 폭발한 기록이 있는 뜨거운 활화산이랍니다. 당시 화산분출로 인해 산 정상에 칼데라 호수가 생겼는데, 호수까지 가는 길의 풍경이 한폭의 장관이라 트래킹 코스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마을 입구에서 4x4의 사륜구동차를 타고, 화산 근처에 내려 가볍게 트래킹을 하게 되는데요. 다른 여행지보다 쉽게 느낄 수 없는 경치안에서 트래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더 특별한 투어가 가능한곳입니다. 경치만 봐도 힐링이 되는 이곳, 클락 피나투보 트레킹 투어! 1,485m 활화산에 올라 잊지못할 시간 가져보세요.


▶ 피나투보 화산 트레킹 자세한 이용방법 확인하기 (클릭)


4. 클락 아쿠아 플래닛[Clark Aqua planet]

작년에 오픈한 필리핀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아쿠아 플래닛’ 또한 필리핀 클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8개의 슬라이드와 어트랙션을 갖춘 대규모 워터파크라고 해요. 필리핀 현지인들이 가장 가고싶어 하는 클락 여행지 1위에 꼽힐 정도로 핫플레이스이기도 한데요.

규모도 크고 사람이 붐비지 않기 때문에 모든 어트렉션에 긴줄을 설필요없이 질릴때까지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키즈 전용 풀장과 아기자기한 물놀이 기구들이 기다리고 있는 클락 워터파크 아쿠아 플래닛! 사시사철 따뜻한 동남아 필리핀이기 때문에 클락 여행 필수코스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5. 수빅 베이 요트클럽 요트투어[Subicbay Yachtclub Yacht Sailing]

푸른색 수빅 바다 위를 하얀 요트를 타고 달려볼까요? 클락 공항에서 1시간 정도 이동하면 항구도시 수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은 예전에 미군 해군이 주둔했던 곳으로 필리핀의 어떤 도시보다 쾌적하고 깔끔한 도시환경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치안도 좋을 뿐더러 이렇게 아름다운 수빅베이를 마주하실 수 있으니 가지않을 이유가 없겠죠.

럭셔리한 요트를 타고 수빅의 아름다운 베이를 만끽할 수있는 투어 ‘수빅 베이 요트투어’ 만인의 선망인 요트 위에서 준비된 선상 식사도 하고, 줄 낚시와 스노클링도 즐기며 잊지못할 시간 만들어보세요.


▶ 수빅 베이 요트클럽 요트투어 자세한 이용방법 확인하기 (클릭)


6. 주빅 사파리와 오션 어드벤쳐 파크[Zoobic Safari&Ocean Advanture Park]

필리핀 최초의 해양 공원 오션 어드벤쳐 파크와 주빅 사파리도 클락에서 멀지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빅 사파리는 약 76,00평에 이르는 대규모 동물원인데요. 지프니를 타고 호랑이, 악어, 타조 등 야생 동물의 생태를 직접 관찰하는 체험형 동물원이랍니다.

이곳의 이색적인 투어를 손꼽으라면 10마리가 넘는 호랑이를 관찰하며 생닭을 구입해 직접 먹이를 줄수있다는 점이에요. 다양한 동물들과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어서 아이와 동행하신다면 하루 코스로 추천드리는 곳이랍니다. 휴식과 관광이 모두 가능한 휴양지 클락! 가족여행으로도 손색없는 곳임이 분명하죠.


▶ 현지여행사이기에 타사보다 저렴한 '클락, 수빅 리조트 및 호텔 가격 리스트' 한방에 확인하기 (클릭)
























작가의 이전글 이것만은 꼭 하고 오자! 보홀 현지투어 모음.zip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