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iley Sep 17. 2019

A Look at IT/Apps Trend(09/17)

#트렌드 #IT #IT트렌드 #IT동향 #어플 #어플리케이션 #앱

최근 한 달 간 어플리케이션 동향 분석입니다.

획기적이거나 새로운 어플, 신기한 어플 등을 소개합니다.






1. WeGO Express


출처 : 앱스토어

요즘 공유경제가 핫하죠?

이 어플은 캄보디아의 우버입니다.

우버와 작동 방식은 동일하며, 특징은 QR 코드입니다.

나의 QR 코드를 운전자에게 보여주면 서로 연결이 되고, 요금이 매겨집니다.




2. Calm


출처 : 앱스토어

Headspace 라는 어플을 아시나요?

실리콘밸리에서 유명한 명상 어플 입니다.


그 뒤를 이어서 Calm 이라는 어플이 전세계에서 인기네요.

전세계 매출 순위 98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출 순으로 어플을 나열하면 주로 게임, 데이팅, 도박 등의 어플이 상위권인데 명상 어플이 매출이 높다는 것은 고무적이네요.

우리나라에서는 명상이 크게 인기 있지 않은데, 미국에서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ASMR 처럼 잘 때 듣는 음악 등 상황에 적합한 소리도 제공 해주네요.




3. Vinted


출처 : 앱스토어

프랑스, 벨기에 등 유럽의 중고나라입니다.

자신의 옷을 판매할 수도 있고, 옷이나 잡화 등을 검색해서 중고 용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하는 사람과 메신저로 대화를 주고 받으면서 만날 장소, 전달 받을 방법, 가격 협상 등이 가능하겠네요.




4. ZAO

출처 : 앱스토어

아마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드라마 속 주인공에 자신의 얼굴을 합성해 주는 어플입니다.

한국에서도 인증샷을 많이 본 것 같네요.







지금까지 9월 한달 간 인기 있었던 어플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어플의 동향을 보면 각 나라의 추세와 트렌드를 어림잡아 볼 수 있어서 흥미롭네요.

작가의 이전글 A Look at IT/Apps Trend(08/2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