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라니 Apr 22. 2018

추진력 뽕맞기

추천 콘텐츠

의욕적으로 이일 저일 벌리다 보면 약간의 번아웃 증상이 보일 때가 있다. 열심히 달리고는 있지만 러닝 머신 위에서 뛰는 것처럼 일에 진도가 느껴지지 않는 기분이랄까.

이럴 땐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딴짓을 하기도 하지만 그 무엇보다 탁월한 특효약은 좋은 에너지를 받는 것이다. 에너지를 얻는 방법이 사람마다 다르기에 그 행동이 쇼핑이 될 수도 있고, 게임이 될 수도 있고, 음주 가무가 될 수도 있지만 사실 앞의 것들도 체력이 따라줘야 하지 요즘은 그냥 쉬는 게 최고인 것 같다. 하루 종일 누어서 넷플릭스 추천 콘텐츠 돌려가며 도장깨기나 하고 싶다. (사실 밥잘누에 빠짐)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일으켜주는 콘텐츠들이 있다. 최근 가장 좋은 영감을 주는 건 유튜브 크리에이터 '태용'님의 채널이다.

태용 님은 <리얼 밸리>라는 실리콘밸리 인터뷰 프로젝트를 하고 있고 디자이너, 셰프, 기업가 등 다양한 직군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한다. 깔끔한 영상편집에 길지 않은 내용이 너무 좋다 보니 동기부여를 안 받을 수가 없다.




최애 TOP3 (순전히 제 기준입니다.)


- 빠른 실행력을 가진 이시선 님

테슬라에서 엔지니어로 일하시다가 시작한 사이드 프로젝트로 창업에 뛰어드셨다. 시선님이 이룬 결과보다 보통 생각만 하는 아이템을 실천에 옮기는 추진력이 진짜 소름 끼치게 놀랍습니다.

https://youtu.be/BPVgt0gwY9A




- 연쇄 창업가 노정석 님 

하신 일이, 이루신 일이 작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겸손한 모습에 절로 고개가 숙여지네요.

https://youtu.be/gW6WTuaKp6g




- 카카오 전 대표 임지훈 님

말이 필요 없음. 보세요.

https://youtu.be/Sdh_-bNwzWY





어쩌다 보니 대표직에 계신 분들의 콘텐츠만 골랐지만 채널에 있는 다양한 직군의 인터뷰 영상 심심할 때마다 한 개씩 보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다. 뭐 다 그렇듯, 자기계발서나 위 콘텐츠들이나 옳고 그름의 판단은 자신의 몫이지만 자신의 goal까지 가기 위해 다른 사람들이 어떤 자세로 얼마나 노력을 했고, 집중했는지 듣는 건 좋은 조언이 될 수 있다 생각한다.



모두 모두 뽕 맞고 FOCUS 합시다.

Follow One Course Until Successful

작가의 이전글 남들 다하는 2018년도 계획 세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