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여경 Jul 05. 2024

디학 12기 입학설명회

현직 디자이너들 중에 전공자와 비전공자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 전공이 무엇이든 그들이 디자이너라는 직업을 택한 이유는 모두 한가지일 것이다. "디자인이 좋아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는 취업이나 직업이 아닌 순수하게 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다. 이 분들은 어디서 누구와 함께 공부하고 어울릴 수 있을까?

-

최근 디학에 대한 생각이 많아진다. 디학이란 어떤 곳일까? 디학을 왜 시작했나... 마침 6년전 오늘이라며 2018년 디학을 시작하면서 쓴 글이 페이스북에 떳다. 이 글을 읽으면서 그 시절이 떠올랐다. 이 때는 현재와 같은 멤버쉽 시스템은 상상도 못했다. 오로지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며 공부하는 디자이너 커뮤니티를 생각했다.

-

처음에는 함께 공부하는 커뮤니티 워크숍으로 시작했지만, 운영이 여의치 않아 1년 단위의 멤버쉽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후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와 같은 시스템이 만들어졌다. 자금 압박과 코로나 등등 수많은 위기를 버티며 최근 12기 모집을 앞두고 있다.

-

디자인 분야에는 전공 여부를 떠나 디자이너들이 함께 공부하며 어울릴 수 커뮤니티가 아주 드물다. 그 드문 사례 중 디학이 있다. 아무튼 디학의 취지는 여전하다. 아니 6년이 지난 지금, 디학은 더욱 단단하고 튼튼해졌다. 이제 궁금하다. 디자이너들에 디학은 어떤 곳으로 여겨질까?

-


[디학 12기 멤버쉽 설명회]


일시 : 8/4 (일) 오후 6시

장소 : 을지로 대림상가 864호

신청 방법 : 추후 공지예정


_멤버십 설명회 : 8/4(일) 오후 6시

_1차 서류 접수 : 7/29 - 8/12

_2차 면접 : 8/17(토) 오후 7시

_최종 합격자 발표 : 8/21(수)

_12기 ot : 9/7(토)


https://designschool.kr

* 위 일정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커뮤니티 #디학

#12기 #모집 #디자인멤버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