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말에 출간했던 저서를 마악 재발간했습니다.
2~3개월 동안 꼼꼼히 읽어 보면서 그동안 찾았던 오류들을 수정하고 읽기에 매끄럽지 않은 문장도 가다듬었습니다. 심각한 오류는 찾지 못했는데 이게 다행인지 불행인지 알 수가 없네요^^
'전방위(全方位) 혁신'은 기업 경영진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기회를 두루두루 살펴보고 그중에서 자사의 목표/비전이나 역량에 알맞은 전략-전술을 골라서 실행하도록 만든 일종의 가이드북입니다. 이론 부분은 지난 수십년 동안 등장한 여러 가지 기법/방법론을 압축, 정리한 것이고, 사례 부분은 국내/외 400여 개 기업의 혁신활동을 헤쳐 모은 것입니다.
이론/사례에서 식별한 혁신 활동을 5개 영역, 25개 전략, 100개 전술로 모델링했습니다. 5개 영역은 각각 아래 요소들을 왜, 어떻게 혁신할 것인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혁신 수준 평가와 전략 수립 방법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 가치혁신: 주주/오너, 소비자/파트너/직원/사회/인류 등 이해관계자(stakeholder) 가치
(2) 상품혁신: 제품/서비스, 디자인/브랜드, (고객)경험, 오퍼링, 통합 솔루션, 사업(모델)
(3) 운영혁신: 생산방식, 거버넌스(리더십, 조직구조/문화, 프로세스), 운영원리, 기업통합
(4) 역량혁신: 물적/지적/인적/금전적 자원(resource)과 기량(skill), 사업화 역량
(5) 유통혁신: 목표 시장/고객, 마케팅/광고/판매 채널, 판매/영업/AS 활동, 고객관리 및 지원.
이 주제에 관심있는 분은 (1) 책을 구입해서 읽어 보시거나 (2) 유데미(Udemy)에 올린 동영상 강의(5:52)를 보셔도 좋겠습니다. 재발간한 책은 보름쯤 후에는 온라인 교보문고 등에서도 구입하실 수 있을 텐데 지금은 부크크(Bookk)에 구매하시면 됩니다. POD 출판이어서 오프라인 서점에는 재고가 없구요, 온라인 주문하면 1주일 후쯤 배송됩니다.
관련 사이트:
o 종이책: 부크크
https://www.bookk.co.kr/book/view/154219
o 동영상 강의: 유데미 (할인 쿠폰, 10월 14일까지)
https://www.udemy.com/course/eist-100/?couponCode=71BC00F
* 강의교안(PDF) 다운로드 https://t.ly/o-A3
o 위 책의 주요 내용은 이곳 브런치 스토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년과 달리 유난히 길고 무더웠던 여름의 끝자락에 맞은 추석 명절, 모두 즐겁고 행복한 쉼이 되시길 빕니다.
#혁신경영 #전방위혁신 #가치혁신 #상품혁신 #운영혁신 #역량혁신 #유통혁신 #혁신수준평가 #혁신전략수립 #유데미 #부크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