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훈 Jun 23. 2020

지하철에서 내리고 싶다.

지난 18개월을 오직 돈과 일만 보고 뛰어왔고 지금도 뛰고 있다.

내가 더 하면 될 것 같고 지금 안하면 현상을 유지할 수 없을 것 같았다. 욕심이나 더 높은 곳으로 가겠다는 목표가 아닌 현상유지 그 자체가 나의 목표였다.

화도 내고 짜증도 내고 쓸데없는 말들과 행동들, 후회할 일을 참 많이 하고 살았다.

지하철을 타고 가다 딸아이의 메시지를 받았다.

계속 눈물이 흐른다.

누가 쳐다 볼까 창피하기도 하지만 적혀 있는 메시지 몇 자가 계속 눈물이 나게 한다.

극적인 내용도 아니고 작은 위로의 단어들 뿐이지만 내게는 그렇게 다가오지 않는가 보다.

다음 정거장에서는 내려야 겠다.

눈만 보이는 마스크 사이로 눈물이 흐른다.

매거진의 이전글 형식적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