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리사업가 Oct 18. 2021

1분 만에 행동력 높이는 방법

당신의 인생에 10년 플랜이 있다면 이 글을 보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10년 플랜이 없다면 이 글을 정독하고 난 후 분명 당신은 나에게 감사하게 생각할 것이다. 


당신은 매일 사소한 약속을 자신과 할 것이다. 일찍 일어나기, 운동가기, 밥 먹기, 영양제 챙겨 먹기, 걷기, 등등 사소한 약속을 자신과 한다. 하지만 이런 약속을 잘 지킨 적이 있는가?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과 사소한 약속"도 못 지키는 사람일 것이다. 기분 나빠하지 말고 인정할 건 인정하자. 개선의 시작은 인정이다. 


이런 자신과의 사소한 약속들은 굉장히 중요하다. 왜? 이런 약속들을 지키는 연습이 습관이 되니까. 자신과 약속을 지키지도 않는데 다른 사과의 약속을 중요시 여기겠는가?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지도 못하는데 인내할 수 있겠는가? 이런 약속들이 모여 습관이 되는데 자기 절제를 잘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아침부터 일어나면서 실패를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일어나면서부터 실패를 하면 기분이 나쁘다. 좋은 감정으로 아침을 일할 수 없다. 늦게 일어났거나 또는 월요일 아침이거나 또는 일어나기 싫은데 일어났으니까 등등 여러 이유가 있다. 


나는 아침 6시에 일어나서 운동을 간다. 이것을 1년 가까이하고 있다. 하지만 내가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서 간 것은 아니다.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 아침 6시에 운동을 간다. 못 갈 때도 있었다. 이럴 때 아침부터 기분이 몹시 나쁘다. 나와의 약속에서 내가 지키지 못했다. 나와의 싸움에서 내가 지고 아침을 시작한다.

 

이런데 아침에 기분이 좋을까? 


다음날 각오를 샤워하면서 말한다 


나는 매일 밤 자기 직전 샤워를 하면서 나에게 말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가는 것도 못하는데 내가 큰 일을 할 수 있을까? 내가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 가는 것도 못하는데 연봉 1억, 10억, 100억을 벌 수 있을까? 그러니까 일어나서 운동을 가자. 


말을 할 때는 내가 온전하게 들을 수 있도록 말을 했다. 또한, 그 감정과 느낌들을 생각하면 말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할 때의 느낌, 갔다 오고 나서의 상쾌한 느낌 이것을 생각하면서 말했다. 이렇게 하면 내가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실천력이 높아진다. 이것을 한 날과 안 한 날의 차이는 크다. 했을 때는 일어나서 빠르게 움직이며 시간을 썼다. 하지만 안 했을 때는 일어나서 다시 누워서 잤다. 


의지력에 차이가 있었다.


물론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을 간다고 해서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자신과 약속을 지키고 그것을 행동으로 옮겼다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것이다. 이런 약속과 습관, 의미들이 쌓여 좋은 습관을 만든다. 좋은 습관은 나를 만들어 성공, 부로 가는 길 위에 나를 데려다준다.


행동을 하기 전에 강력한 동기가 없다면 행동하기 어렵다. 정말 가난이 싫어서 가난에 벗어나고 싶은 욕망과 욕심, 동기가 충만한 사람들은 가난에서 벗어난다. 하지만 지금 먹고사는 것이 어렵지 않고, 딱히 힘들지 않아 큰 부를 갖고 싶어 하지만 말로만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갖지 못한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행동력을 높여주는 것이다.

물론 나도 그랬다.



##함께 읽으면 좋은 것들 


실패 안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

작가의 이전글 실패 안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