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G Apr 16. 2020

내가 만드는 공짜 트랜지션방법! 워프트랜지션으로 시작!

안녕하세요? 

SIA영상공작소 시아시아 입니다. 


프리미어 프로 강의를 하다 보면 많은 질문을 받는 것 중 하나가 동영상 편집툴로 무엇이 더 좋을까입니다. 대표적으로 최근에는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와 애플의 파이널컷을 주로 비교하게 되는데 둘 다 쓰는 입장에서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접근성에서는 애플의 맥을 사용해야 하는 그러니까 하드웨어부터 바꾸어야 하는 파이널 컷의 장벽도 있으며, 매월 구독 개념으로 비용을 내는(부담은 없지만 전체적은 비용을 생각하면 더 큰 프리미어 프로)를 생각한다면 사용성 이상으로 초기 투자와 유지에 대한 부담도 생각지 않을 수 없습니다. 


모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만간 좀 더 정리를 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고 이번에는 프리미어 프로의 트랜지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동영상 편집 툴은 기본 편집 툴과 효과를 갖고 있는데 이는 매우 기본적인 기능입니다. 보통 플러그인을 구입하여 추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추가 비용도 발생하거니와 구입하면 10개 중 8개 정도는 별로 쓸 일이 없기도 하여 비효율 적이기도 하죠. 조만간 유용한 무료 트랜지션 플러그인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유튜브 채널 구독을 잊지 마세요.^^)


유튜브 : www.youtube.com/siasiavideo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리미어 프로의 수많은 이펙트 효과를 사용하여 트랜지션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변수를 조금 조절하거나 다른 효과를 중첩 사용하여서도 자신만의 특별한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영상을 먼저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를 여러 개 중첩 사용하기 좋은 적용 레이어를 만들어 두 영상 중앙에 올려두고 offet효과 그리고 블러 효과를 사용하여 빠르게 좌우 혹은 위아래로 움직이는 효과를 만들어 줍니다.

이를 위해서 정확한 위치를 잡는 것도 중요하며, 디테일 한 움직임을 손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기서 키프레임을 다루게 되는데 무빙을 위한 시간 개념을 넣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내 스타일대로 만들면서도 아주 디테일한 편집이 가능한 부분이 자점입니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워프 트랜지션을 샘플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너무 상용 플러그인에 의지하기보다는 이러한 커스텀한 트랜지션을 만들어 쓰다 보면 좀 더 프리미어 프로를 다루는 실력이 늘어가실 것입니다.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채널에서의 'SIA영상공작소'를 구독해 주시면 매주 새로운 동영상 편집 강의와 1인 미디어 유튜버를 위한 촬영 장비 팁 등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미어 동영상 시네마 색보정 루메트리 컬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