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포츠연구개발원 행사 안내
안녕하세요!
이스포츠연구개발원(ERDC)의 구마태입니다. '게이머스 밋업'은 이스포츠연구개발원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2년째 함께 진행하는 컨퍼런스 행사입니다. 2020년 처음 시작할 당시에는 'ERDC 커뮤니티'라는 소모임이었습니다. 컨퍼런스의 모습으로의 첫해였던 2022년에는 3명의 업계 발표자와 함께하였습니다. 올해는 두배로 확장되어 6명의 업계 리더가 발표자로 합류합니다. 업계 각자의 자리에서 고민해 온 인사이트를 모두를 위해 나누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저는 이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맡아 행사의 취지와 목적을 안내하고,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신 여러 분들에 대한 감사를 전할 계획입니다.
'게이머스 밋업'은 다음과 같은 질문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왜 게임 업계는 개발자 컨퍼런스 밖에 없을까?" 우리 모두가 아는 바와 같이 활성화되어 있는 지스타의 세미나나 GDC, 또 NDC 등의 컨퍼런스는 전부 개발자를 위한 자리입니다. 개발자들은 한 해 동안 고민했던 흔적을 또 다른 개발자들과 잘 준비된 그 자리에서 서로 나누고 있습니다. 분명 필요한 활동입니다. 다만, 게임 및 이스포츠 업계에는 개발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에 이 그룹을 위한 다른 공간이 필요하다면 만들면 된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먼저 반응을 해준 곳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이었습니다. 그렇게 '게이머스 밋업'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발표자 라인업을 아래와 같이 소개해 드립니다.
· 크래프톤 '김우진' 팀장 : 자생 가능한 콘텐츠로의 이스포츠
· 샌드박스게이밍(SBXG) '정인모' 대표 : 존중받는 문화로의 SBXG
· 디플러스 기아 '박준형' 본부장 : 이스포츠 스폰서십 산업의 분석
· 쉐도우코퍼레이션의 '박재석' 대표 : 이스포츠 에이전시의 발전 과정
· 농심 레드포스 '오지환' 대표 : 지속가능한 프로 스포츠팀 구축
· 지지틱스 '차민창' 대표 : 이스포츠 프로젝트로부터 얻은 통찰
컨퍼런스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시 : 2023년 12월 16일(토)
· 시간 : 오후 2시 ~ 오후 6시
· 장소 : 젠지 이스포츠 강남 사옥
·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49길 38 (선정릉역 1번 출구)
· 사전 등록(포스터 QR 참조) 또는 현장 등록
저에게는 올해 마지막 행사일 듯합니다. 올해는 전체적으로 집필해 브런치에 공개하고 제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에 응모하느라 그 일에 계속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자연히 외부 활동은 후반부에 몰아서 하게 되네요. 책 제목은 '이스포츠'입니다. 책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책이 꼭 나왔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대에 필요한 책입니다. 이미 평가가 완료되어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을지 모르겠으나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라며 만약 컨퍼런스에 오신다면 반갑게 인사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