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골피디 Apr 26. 2024

지시와 위임의 차이는 뭘까?

인적 레버리지 효과

​지시와 위임의 차이는 뭘까?

위임은 팀원들에게 더 많은 자율성을 부여하고, 그들이 스스로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개인의 성장과 조직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지시는 명령에 의한 통제이고, 위임은 권한을 나누어주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리더의 역할은 구성원이 조직의 비전에 동화될 수 있도록 그들에게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다.


구성원들로부터 더 많은 피드백을 듣고, 아이디어를 총합하여 올바른 길을 찾아야 한다.  당장의 수익보다 성장을 위한 전략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라. 일상적인 운영에서 벗어나 개인 비서와 주요 관리자들을 고용하고, '변화를 관리'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리더가 1인 밴드처럼 혼자 모든 일을 처리하려고 한다면 레버리지와는 거리가 먼 방식이다.

직원들이 내 비즈니스에 대해 뭘 알아?'라는 오만한 생각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다.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내려는 기업가는 이처럼 편협하고, 자아도취적이고, 심지어 자신이 전지전능하다는 사고방식을 거부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에게 묻고, 답변을 듣고, 그것을 반영한다.


피드백을 강조하는 이유는 삶을 레버리지 하는 데 피드백만큼 중요한 요소가 없기 때문이다.

​​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위해 팀원들에게  위임을 잘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아보자.

-출처:지시와 위임의 차이 (레버리지 법칙)


작가의 이전글 의지력을 이기는 습관 설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