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골피디 May 06. 2024

롱테일 법칙 vs 파레토 법칙

롱테일 법칙과 파레토 법칙은 경제와 비즈니스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법칙이다. 두 법칙의 차이와 적용 분야를 비교해보자.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의 뜻?

* 파레토 법칙은 '80/20 법칙'으로 상위 20%가 전체 결과의 80%를 차지함을 설명하며, 부의 분배를 지적하며 파레토 분포로 불린다. 기업에서 고객, 과업, 범죄 등에서 20%가 80%를 이루는 패턴을 발견하고, 기업은 핵심 '소수'에 집중한다.

* 롱테일 법칙은 온라인 쇼핑 시대에서 다수의 품목이 상위 20%보다 더 큰 가치를 창출함을 주장하며, 디지턈 시대의 등장과 함께 주목받는다. 오프라인 매장 한계를 벗어나 온라인에서 다양한 제품이 충분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소수 판매가 상위 상품의 매출을 위협한다.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차이는?

* 파레토 법칙은 소수의 중요한 요소가 대다수 결과를 가져오고, 롱테일 법칙은 다수 비인기 제품이 중요한 가치 창출을 강조한다.

* 파레토 법칙은 자원 최적화를 위해 중요한 소수에 집중하는데 효과적이며, 롱테일 법칙은 다양성과 포괄성을 중요시하는 분야에 유용하다.

* 파레토와 롱테일 법칙은 옳고 그름을 강조하기보다 각자의 장단점을 고려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파레토 법칙은 상위 소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롱테일 법칙은 다양한 제품 판매를 강조한다. 파레토와 롱테일 법칙은 상반된 개념이 아닌, 함께 활용하여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데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출처를 참고하세요~


-출처: 롱테일 법칙 vs 파레토 법칙

https://me2.kr/6FkFE

#산골피디

작가의 이전글 네이버 검색 1위 7년 걸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