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bong Sep 03. 2017

바르셀로나 1718 시즌 여름 이적시장 In&Out

간단하게 알아보아요.

필자는 개인적으로 쿠티뉴의 영입으로 중원의 보강까지 완료되는 이적시장을 기대했다. 아쉽게도 뎀벨레 이후 또 다른 빅 사이닝은 없었다.
간단하게 이번 여름 이적시장의 In&Out을 알아보자.


IN
현재 바르셀로나의 상황을 가장 현명하게 해결해주라 생각된다.

발베르데 감독 선임



GD를 바이백 조항을 활용하여 다시 데려왔다.

GD 바이백 발동



알베스 이후 오른쪽 풀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줄것으로 기대된다.

넬슨 세메두 영입



브라질 국대에서만큼 해줬으면 합니다.

파울리뉴 영입



빅사이닝 뎀벨레!!!

뎀벨레 영입




OUT
스포르팅에서의 첫 훈련을 하는 마티유.

마티유 스포르팅 리스본



가서 꼭 대장먹고...카바니한테 PK키커 밀려서 기죽지 말고 잘하자

네이마르 PSG 바이아웃 발동



많은 경기 뛰고 바르셀로나의 피를로가 되어 돌아와 주길

삼페르 라스팔마스 임대



많은 경기 뛰고 다시 돌아와주렴

마를론 산토스 니스 임대



더글라스 벤피카 임대



많은 경기 뛰고 성공하자!

무니르 알라베스 임대



이번 여름 이적시장은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앞으로는 바르셀로나라는 클럽이 운영될 때, 정치적인 이유보다는 축구로써의 발전이 있는 운영을 했으면 하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이적시장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