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딱 세음절이에요!
회사에서 첨부 파일은 정말 자주 등장하는 단어예요.
영어로는 ‘붙이다’라는 뜻을 가진 Attach 단어를 기반으로 다양하게 쓸 수 있는데요- “첨부 파일을 봐주세요”라고 말하고 싶을 때, 아주 간단하게 이렇게 써요.
Please find attached.
이걸 기본으로 어떤 타입의 파일인지 더 구체적으로 말하고 싶다면, please find attached doc (첨부한 문서를 봐주세요), please find attached deck (첨부한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봐주세요) 등등으로 말할 수도 있어요.
첨부된 파일에 대해 설명하고 싶을 때는, 예를 들어,
Attached is the report that you requested.
-라고 쓸 수 있답니다.
저희 한 가지 팁은- 요즘에는 이메일 시스템들이 똑똑해져서 이메일의 내용을 분석해서 필요한 액션 아이템을 제안해 주거든요. 예를 들어 첨부 파일을 일컫는 attached/attachement 같은 단어가 이메일 내용 안에 들어갔는데 파일이 첨부되어 있지 않으면 ‘보내기‘버튼을 눌렀을 때, 첨부 파일을 넣지 않았다고 경고 메시지가 떠요. 그래서 저는 다른 표현보다도 의식적으로 attach라는 직접적인 단어를 더 자주 쓰고 있어요!
특히 외국계 회사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제 글을 관심 있게 봐주시는 것 같아요! 앞으로 특히 비즈니스 이메일, 프레젠테이션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표현이나 방법 같은 것들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