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래 Jun 25. 2023

7. ADHD 진단을 받다

진단은 시작

검사 후 나는 만화책을 보며 검사 결과를 기다렸다.

마음이 편했다. 

해야 하는 말, 할 수 있는 말을 다 했단 생각이 들었다. 

결과가 어떻든 받아들이면 될 것 같았다.      


다시 진료실로 돌아가자 의사가 말했다.      

어린 시절이나, 유전을 보면 ADHD가 맞으신 거 같습니다. 

뇌파나 더 자세한 검사는 굳이 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안도감이 밀려왔다. 

역시 나는 ADHD였다. 

이제 타인에게 '내 실패와 실수는 ADHD라서'였다고 말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치고 지나갔다. 

그러나, 그래서?     

내가 생각했던 그림은 거기에서 끝이 났다. 

나는 문득 아득함을 느꼈다. 

진단은 시작일 뿐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6. 신문은 없고 만화책이 있는 정신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