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쌤 Mar 20. 2023

새벽에게

새벽이 오면 내 가슴에 묻혀 두었던

무채색의 두 별들이,

빛을 내려 애쓴다 이젠 나를 잊었냐는 듯


"저 이제 괜찮아요"

하던 목소리를, 그 씁쓸한 미소를 의심해 볼 걸 그랬다


쉬지 않고 달리고 있던 그 방향이 어디로 향하는지 의심해 볼 걸 그랬다.


이 새벽이 얼마나 아름답고

잔인한 것임을

잠시 잊고 있었다.


살아가는 건, 그저 느리게 자살 하는 것이라고

우스겟소리로 우리 죽어가는 삶

한번 멋지게 보내보자 했던 말을 후회한다.


내가 새벽에 쉬이 잠들지 못하는 이유는

별이 지고 아침이 찾아 올까봐서이다.


언젠가 아침을 맞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남은 이들과 삶을 나눠야 한다.


나는 아직도 그 새벽에 머물러있다.


두 별들을 빛 내려 애쓰고 있었던 것은

사실 나 뿐이었다.


염치없게 느리게 죽어가는,

너희들을 향한 나의 새벽은

무한하다.


오늘도 그 속에서 빛나기를

작가의 이전글 아빠가 딸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