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gularmeeting Jul 26. 2023

파동(波動)

Ennio Morricone - The Crisis 를 들으며


-


정신없이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시냇가. 잠깐의 고민을 하다가 가까이 다가가 본다. 흐르는 물에 손을 넣어 보기도 하고, 신발을 벗고 발을 담그기도 해 본다. 시원하고 기분이 좋다. 내가 물을 건드렸지만, 물은 여전히 원래의 모습대로 흐르며 지나간다.  


-


나는 자리에서 일어나 내가 원래 걷던 곳으로 돌아간다. 내가 걷는 길 또는 그 시냇가에 어떤 변화가 생긴 건 아니었지만, 그 순간의 경험은 나에게 영원히 남는다. 나에게 의미는 그렇게 만들어진다. 내 삶에서, 의미는 내가 만들어 가는 것이다.   


-


파동. 파동은 어떤 한 곳의 에너지가 흔들림을 통해 다른 곳으로 전달됨을 뜻한다.


-


나는 언제까지 파동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그리고 쓰게 웃는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새로운 시작에 앞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