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Feb 22. 2024

나의 시간과 두뇌에 쌓인 학식으로 어떤 단계에 착수하고

<자기만의 방>

170쪽

그리하여 여러분의 손에 남게 된 시간과 여러분의 두뇌에 쌓인 학식으로 분명 여러분은 매우 길고 무척 고되며 대단히 미천한 경력의 또 다른 단계에 착수해야 합니다.


나의 질문과 대답

나의 시간과 두뇌에 쌓인 학식으로 어떤 단계에 착수하고 싶나요?


저는 연결과 소통의 경험으로 따뜻한 힘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그 과정은 관찰과 흥미를 바탕으로 시간을 써야 하는 일이고요.

지식을 위해 지속적으로 탐구를 이어가야 하지요.


물론 뾰족한 일로 저의 마음이 부대끼고, 더 이상 그 일을 쳐다보기 싫을 수도 있어요.

마음 신호등에 빨간 불이 켜지는 순간인데요. 그럴 때면 제가 두르고 있는 해석의 안경을 확인해야 해요.

그 안경으로 말미암아 저는 마주한 상황을 제각각 다른 모양새로 해석하거든요.

마음 신호등을 따라 더 깊숙이 내면 통로를 따라가다 보면 자아 나무가 보입니다. 

저의 내면에 자리 잡고 있는 자아 나무는 큰 뿌리를 가지고 있는데, 저의 마음과 생각을 결정하는 욕구입니다.


연결과 소통의 경험은 내면의 뿌리까지 도착해서 실제 욕구를 확인한 뒤, 일상으로 돌아와서야 비로소 그 여정을 끝내게 됩니다. 


이렇게 저의 시간과 두뇌에 쌓인 지식으로 제가 경험하는 여러 가지 일들을 메타포로 설명하는 단계에 

착수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멘토코칭]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