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이코코 Sep 30. 2023

피자 먹으러 가서 인종차별 당한 유럽 배낭 여행기 17

최악 오브 최악의 날들















평화로웠던 피렌체에서 2박을 보내고, 나폴리로 이동했다.

나폴리행 기차 예약할 때 나폴리센트레로 예약을 했어야 했는데 실수로 그 전역으로 예약을 해버렸다.

다행히도 인터넷 찾아보니 비슷한 일을 겪은 사람이 있어서 종점이 나폴리 중앙역이라 그냥 가면 된다고 해서 그냥 갔다. 아프라골라에서 모르고 내렸으면 또 어떤 일을 겪었을지 (아득)

택시를 타면 되었겠지만 택시 사기 당한 이후에 택시 트라우마가 생겨서 되도록 걸을 수 있으면 걷거나 대중교통을 타게 되었다.


긴 여행에 지치기도 했고, 마음이 콩알만 해져서 처음 당해본 사기에, 인종차별에 집에 가고 싶었다.


나폴리에 도착해서 숙소에서 짐을 풀고, 숙소도 후기를 보고 간 거라 숙소 사장님은 너무나 친절했다. 스페인에서부터 수영을 하고 싶어서 해수욕장을 가려고 알아봤는데 마땅히 갈 곳이 없었다. 마침 일요일이라 버스 시간도 애매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잘못 갔다가 국제 미아가 될까 봐 일치감치 포기했다. 다음번에 가게 된다면 바르셀로나에서 수영을 꼭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수영 대신 나폴리 번화가 구경을 하기로 하고, 배를 먼저 채우기 위해 유명한 나폴리 피자를 먹으러 갔다. 구글 맵에서 점수가 괜찮은 가게를 방문했는데 줄이 어마어마했다. 1-2시간 기다려야 할 것 같아서 빠르게 포기하고 옆 가게로 갔는데 다행히 사람이 많이 없었다.


자리에 앉아 웨이터가 와서 주문을 했다. 피자 한판을 주문했는데 나중에 보니 1인당 1판씩 주문시키긴 했었다. 그게 잘못된 것이었을까?


피자를 주문한 후 1시간이 지나도 피자는 나오지 않았고, 우리보다 늦게 온 사람들에게만 피자가 나왔다. 화가 난 우리는 뭐 사정이 있겠지 하며 애꿎은 휴지만 뜯으며 기다리고 있다가 도저히 안 되겠어서 그냥 나가기로 했는데.. 나가려고 하자마자 웨이터 두 명이서 뭐라고 뭐라고 이야기를 나누더니 피자를 가져다주었다.


일단 주니까 먹긴 먹었는데 화가 너무 나서 맛도 그냥 그랬다. 나중에 구글 맵 후기 살펴보니 웨이터에게 인종차별 당했다는 이야기가 꽤 보였다. 미리 보고 갈걸 싶었는데 뭐 그냥 똥 밟았다 생각하고 나왔다.


더 이상 나폴리를 돌아다니기엔 기분이 안 좋아서 저녁으로 햄버거나 사서 숙소로 돌아가기로 했다.


프랜차이즈 햄버거 가게에 도착해서 줄을 서있는데, 어떤 남자아이가 계속 나를 쳐다보는 것이었다. 뭐 신기해서 쳐다보나 보다 하고 가만히 있었는데, 갑자기 다가오더니…



남은 추석 연휴도 잘 보내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 한 번으로 인류애 충전한 유럽 배낭 여행기 1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