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비 Jul 28. 2019

회사 권태기

회사적 인간 되기 #6

출근도 하기 싫고 업무는 더더욱 하기 귀찮은 날들이 계속되면서 '권태기'라는 단어가 문득 떠올랐다.

아직 회사에서 제대로 이뤄낸 것도 없는 듯한데 벌써 권태라는 감정을 누릴 자격이 있는지 부끄럽기만 하다. 


외면할수록 짙어지는 지겨운 그 감정을 마주한 채 나의 회사생활에 대해 돌아보기로 했다.   



1.     일을 왜 하는가

2.     일에서 무엇을 이루고 싶은가

3.     그것을 이루어내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4.     이루어내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 지금, 내일, 이번 주, 다음 주에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

5.     잘하는 일과 못 하는 일은 무엇인가

6.     나의 관심사를 일로 가져온다면, 어떻게 일의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7.     지금 하는 일 말고 다른 일을 하고 싶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실험해보고 싶은가

8.     성공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정의하는가

9.     어떤 일을 좋아하며, 무엇을 할 때 즐겁고 행복한가

10.   일을 포함한 나의 삶에서,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것들은 무엇인가


-폴인 스토리북 <당신은 더 좋은 회사를 다닐 자격이 있다> 중에서



와 회사생활에 관한 10개의 질문이다.

질문에 모두 답을 할 필요는 없으나 이 중 마음에 와 닿는 질문을 꼽아 답을 깊게 생각해보면 도움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턴에서 정사원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