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해리포터 같은 대작을 낸 건 아니라 삶이 드라마틱하게 달라지진 않았다.
그럼에도 출판 후 달라진 게 많다. 가장 달라진건 인생을 대하는 내 태도다.
가장 먼저 주변 이들의 소중함을 체감했다. 내 출판 소식을 자기 성과마냥 기뻐하고 서점으로 달려간 가족과 친구들. 정말 많은 이들이 구매해줬고, 인증샷을 보내와서 첫 2주는 내내 감동의 연속이었다. 정말 예상치 못한 지인들로부터 연락을 많이 받았다. ‘출판이 이렇게 파급력이 있는 이벤트구나’를 몸소 깨달은 순간. 이들의 성원 덕분에 2쇄 제작에 들어갔다(야호!!)
내 성과를 물성으로 증명할 수 있는 매개(책)가 생긴데다, 누군가가 피땀흘려 번 돈으로 내 책을 구매한다고 생각하니 내 작업물에 대한 책임감이 생겼다. 나중에 또 책을 내게 되더라도 절대로 ‘대충’해선 안된다고 다짐했다. 추가소득의 기쁨은 덤!
지금까지의 내 삶에서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길도 열렸다. 크고 작은 강연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나의 책의 가치를 높게 평가해준데다, 내가 불특정다수에게 지혜를 나눠줄만한 자격을 갖췄다는 걸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 걱정도 크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해보려 한다.
그리고 너무나도 소중한 서평들. 나의 책을 소개하는데 소중한 지면을 할애해준 기자님들에게 감사하다.
블로그에 서평을 올리신 분들도 많던데, 그 모든분들에게도 그저 감사할뿐이다. 아쉬운 점과 비평도 달게 받을 준비가 돼 있다.
앞으로 다른 장르의 출판에도 도전장을 내밀어볼 생각이다. 재미있고 유익하며, 누군가에게 힘이되는 한 장을 세상에 꼭 선물하고 말테다!
강연 및 기타 문의는 출판사(원앤원북스)나 dumsoon@gmail.com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