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은손 Aug 24. 2023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출간 이후의 성과들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해리포터 같은 대작을 낸 건 아니라 삶이 드라마틱하게 달라지진 않았다. 


그럼에도 출판 후 달라진 게 많다. 가장 달라진건 인생을 대하는 내 태도다.


이렇게 이쁜 인증샷을 보내온 친구!

가장 먼저 주변 이들의 소중함을 체감했다. 내 출판 소식을 자기 성과마냥 기뻐하고 서점으로 달려간 가족과 친구들. 정말 많은 이들이 구매해줬고, 인증샷을 보내와서 첫 2주는 내내 감동의 연속이었다. 정말 예상치 못한 지인들로부터 연락을 많이 받았다. ‘출판이 이렇게 파급력이 있는 이벤트구나’를 몸소 깨달은 순간. 이들의 성원 덕분에 2쇄 제작에 들어갔다(야호!!) 

회사 식사 시간을 쪼개서 인증샷을 보내온 또 다른 친구.

내 성과를 물성으로 증명할 수 있는 매개(책)가 생긴데다, 누군가가 피땀흘려 번 돈으로 내 책을 구매한다고 생각하니 내 작업물에 대한 책임감이 생겼다. 나중에 또 책을 내게 되더라도 절대로 ‘대충’해선 안된다고 다짐했다. 추가소득의 기쁨은 덤!


지금까지의 내 삶에서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길도 열렸다. 크고 작은 강연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나의 책의 가치를 높게 평가해준데다, 내가 불특정다수에게 지혜를 나눠줄만한 자격을 갖췄다는 걸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 걱정도 크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해보려 한다.




그리고 너무나도 소중한 서평들. 나의 책을 소개하는데 소중한 지면을 할애해준 기자님들에게 감사하다. 


블로그에 서평을 올리신 분들도 많던데, 그 모든분들에게도 그저 감사할뿐이다. 아쉬운 점과 비평도 달게 받을 준비가 돼 있다. 







앞으로 다른 장르의 출판에도 도전장을 내밀어볼 생각이다. 재미있고 유익하며, 누군가에게 힘이되는 한 장을 세상에 꼭 선물하고 말테다!





강연 및 기타 문의는 출판사(원앤원북스)나 dumsoon@gmail.com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출간했습니다. 작가데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