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ve me now Jul 28. 2022

MBTI N S 차이 짤 모음

MBTI N S 차이 짤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MBTI N S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N S 차이는 누군가를 만나고 그 사이가 이어질 때

제일 중요한 유형에 속하는데요!

저는 예전부터 N S이 번갈아나오면서 둘 다

경험해봤던 사람이기 때문에 오늘 MBTI N S 차이에 대해

더 흥미롭고 자세히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바로 가보시죠! 고고




MBTI N S 차이를 바로 알아보자면요

감각형 S(Sensing)은 오감 및 경험에 의존하는 유형이에요

현실적인 타입이죠

실제의 경험을 중시하고 지금에 초점을 맞추는 성격인데요

숲보다는 나무를 보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직관형 N(iNtuition)은 직관 및 영감에 의존하는 유형이에요

이상주의적인 타입입니다

아이디어를 중시하고 추상적, 미래지향적이고

개연성과 의미에 초점을 맞추어 신속, 비약적으로 일처리를 해요

나무보다는 숲을 보려는 경향이 강하며

자신만의 세계가 뚜렷한 편입니다


>> 내 미래배우자 얼굴 미리보기 <<




MBTI S가 N을 볼 때는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며

추상적이고 비현실적인 뜬구름 잡는 얘기만 하는 것처럼 보여지는 경우가 많아요

N의 특성상 이야기 도중에 머릿속 상상을 얘기해서

중간단계가 생략되거나 근거가 제시되지 않는 등의

대화가 이어지기 때문에 듣는 사람은 기발하다고 생각하거나

엉뚱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반면에 N이 S를 볼 때는 현실에 안주하려고 하며

다양한 시선으로 수용하거나 시도하는 것으로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얘기를 상세히 길게 하면 어떤 사람은 말을 잘한다고

부러워하기도 하지만 간혹 너무 길게 얘기해서

지루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MBTI S는 좀 더 세심하고 디테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업 현장에서의 작업이 매우 철저하고 실제적인 것을 중요시하며,

어떠한 사건도 과장하지 않고 사실적으로 묘사해요

S는 사실에 근거하여 가능한 한 정확하고

현실적으로 질문에 대답하려고 노력한다고 해요



MBTI N은 육감에 의존하기 때문에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의적이며

비유적인 묘사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생각하고 사색하는 것을 좋아하며 현재보다 미래를 위해

행동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다소 엉뚱하고 창의적인 말과 행동으로 주목을 받는 경우가 많아요



MBTI N S 차이는 위에 사진만 봐도 아실 수 있는데요 ㅋㅋㅋ

S - 그냥 아무 생각을 안 할 수 있다

N - 멍때리기 불가능. 평소에 잡다한 생각과 상상이 많아서

아무 생각을 안 하는게 어렵다


공부하기 싫을 때

N - 공부 자체에 의문을 품기 시작함

공부는 왜 해야 하는 것이며 내가 공부를 안 하면 어떻게 될 것이며

앞으로 내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S - 이유는 없다. 그냥 하기 싫음


>> 나와 잘 맞는 MBTI 궁합 테스트 <<




회사에서 팀장 팀원으로 만났을 때

S인 팀원이 N인 팀장을 만나면 굉장히 피곤해해요

N은 구체적인 세부 사항이 아닌 방향만 제시하기 때문이에요

반면 N팀원이 S 팀장을 만나도 고통인데요

PPT 구성부터 폰트까지 세세하게 결정해주며

어떤 고객에게 연락을 취해야 하는 상황까지

자세히 설명해주기 때문이죠 ㅋㅋㅋㅋ


지하철, 버스, 골목 등 목적지에 갈 때

N은 도전정신이 강해서 가야 하는 길을 뻔히 알면서도

일부러 다른 길을 택하기도 해요

모든 경험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패를 별로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S는 익숙한 것을 선호해요

빨리 집에 가서 밥 먹고 누워서 유튜브 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가득해요 



요리할 때

N은 자신의 육감을 믿는 유형이에요

계량컵은 사치라고 생각하며 라면을 끓이거나

소맥을 탈 때도 자신의 감에 의지하고 이를 좋아해요 ㅎㅎ

S는 디테일을 좋아하고 계량컵으로 레시피대로 요리합니다

물건을 조립할 때에도 사양서와 조립 설명서 등을

주의깊게 보는 것을 즐긴다고 해요


노래 들을 때

N은 가사 > 멜로디

S는 멜로디 > 가사



>> 내 연애능력 알아보기 <<



오늘은 MBTI N S 차이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신가요?

MBTI 세부유형 중에서 이 둘의 차이가 제일 흥미롭지 않으신가요 ㅋㅋㅋㅋ

같은 사람인데도 MBTI N S 차이만으로도

생각과 관점이 이렇게까지 차이가 나네요!

특히 소름이었던 건 노래 들을 때입니다 ㅋㅋㅋ

제가 S였을 때는 정말로 멜로디에만 집중했었어요

그 백보컬? 뒤에 깔리는 코러스에 집중을 할 때가 많았고

지금 N일 때는 가사에 좀 더 집중해서 노래에 이입해서

듣게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 대박이죠!!

MBTI N S 차이 알아봤는데 어디까지나 재미로 봐주셔야 합니다~ ㅎㅎ

다음엔 MBTI P J 차이로 알아볼게요!


작가의 이전글 2022년 8월 별자리운세 총운세 +연애운, 금전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