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Oct 10. 2023

회원 수 5만 명 돌파, 반품마켓! 무엇이 달라졌을까?

오늘은 엠포스가 기획,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까지 하고 있는 리퍼브 전용 쇼핑 앱, '반품마켓'에 자랑할 만한 소식이 있어 여러분과 함께 기쁨을 공유하고자 한다.


지난 5월, 반품마켓은 리뉴얼 3개월 만에 회원 수 1만 5천 명을 달성하며 엠포스 사내 임직원들을 위한 감시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런데 그로부터 단 4개월 만인 지난 9월, 또다시 새로운 기록을 경신했다.


반품마켓의 새로운 기록들
회원 수 5만 3천 명,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6만 건,
리퍼브 상품 300만 개 돌파까지!


빠르고 알차게 성장하고 있는 반품마켓의 비밀은 무엇일까?

반품마켓은 2.0 리뉴얼 이후에도 꾸준히 새로운 모습을 시도하고 선보였는데 반품마켓의 성장 원인은 바로 이러한 시도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선별한 리퍼브 상품 300만 개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리퍼브 제품 쇼핑, 하지만 아무리 좋은 취지라도 구매할 만한 제품이 없다면 커머스 플랫폼으로 아무런 의미가 없을 것이다. 반품마켓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필요한 리퍼브 제품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국내 유명 리퍼브 매장과 인기 브랜드 등의 수십만 개 리퍼브 제품을 한 데 모으는 것에서 시작하여 이후 반품마켓이 직접 선별한,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리퍼브 제품들을 소개하는 'B상품'을 선보였다.

그리고 오픈마켓으로 새롭게 리뉴얼 후에는 1천 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등록하며 B상품이 무려 300만 개를 돌파하게 되었다. 명실공히 알찬 리퍼브 상품들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리퍼브 쇼핑 전용 서비스로 거듭난 것이다.



파트너 수수료 0%

수많은 파트너사들이 반품마켓을 선택해 주신 데에는 오픈마켓으로의 리뉴얼 외에도 반품마켓이 신규 입점 파트너사를 위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들도 한몫을 하고 있다. 

일단 반품마켓은 파트너사의 부담을 줄이고 월활한 초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오픈 초기부터 판매수수료를 0%, 말 그대로 무료로 하고 있다. 이 혜택은 올해 말까지만 제공되는 혜택이니 새로운 기회가 필요하신 사업주라면 반품마켓 파트너 페이지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이외에도 네이버, 카카오, 구글, 메타 등의 외부채널 마케팅, 인앱 배너 노출, 브랜드 기획전 참여, 큐레이션 기획 콘텐츠 참여 기회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신규 기능

더불어 반품마켓은 소비자들이 더 좋은 리퍼브 상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기능들도 차례차례 선보이고 있다.


상품 상태별 카테고리, 엄선한 B상품, 오픈마켓 리뉴얼, 기획 콘텐츠 기반 큐레이션에 이어 지난 8월에는 브랜드별로 판매 중인 제품을 모아볼 수 있는 '스토어'를 오픈했다.

오픈마켓에서 쇼핑을 하다 보면 비슷한 제품 중에서도 퀄리티 높은 제품을 소개하거나 구매부터 배송까지 구매 경험이 긍정적인 브랜드들이 있다. 이렇게 긍정적인 경험의, 자신에게 맞는 브랜드의 상품만 모아 볼 수 있는 기능이 '스토어'다. 반품마켓에서는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별로 판매 중인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원하는 브랜드를 찜해두고 'my반켓' 페이지에서 찜해둔 브랜드만 체크할 수도 있다. 

여기에 반품마켓 MD가 직접 손품 발품을 팔아 찾아낸 숨겨진 리퍼 꿀템을 소개하는 신규 기능도 준비 중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겠다.






알찬 쇼핑을 위한 현명한 선택, 반품마켓을 알아보았다. 패션부터 식품까지 정말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반품마켓, 그중에서도 가장 반응이 뜨거운 카테고리가 바로 가전, 디지털 카테고리라고 한다.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반품마켓에서 현재 인기가 많은 가전, 디지털 카테고리 중에서 반품마켓 MD가 엄선한 제품들을 모아놓은 'BEST 리퍼 - 가전, 디지털 컴퓨터'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스마트 TV부터 노트북까지 좋은 가전 또는 디지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번 기획전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짠소비를 도와줄 공동구매 플랫폼과 서비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