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Apr 08. 2024

콜라보 마케팅에서 놓치면 아쉬운 이것?

인스타그램 공동 작업자

엠포스의 지난 컨텐츠 [이색 협업 마케팅]에서는 빅블러의 시대, 산업과 업종을 넘어 손을 잡고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업들의 이색 콜라보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했었다. 이렇게 콜라보 마케팅을 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홍보 작업 중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인스타그램 공동작업자 등록이다!




인스타그램 공동 작업자

인스타그램 공동 작업자는 나의 계정과 함께 다른 계정에 같은 게시물을 동시 공유하는 기능이다. 앞서 소개했던 콜라보 마케팅처럼 우리 기업 인스타그램 계정과 함께 콜라보 한 기업의 인스타그램 계정 피드에도 함께 홍보물이 올라가게 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공동작업자는 최대 3명까지 가능하고, 공동 작업자를 활용할 수 있는 게시물 유형은 단일 이미지 게시물, 슬라이드, 그리고 릴스까지 가능하다다만 초대하려는 계정이 비공개 계정일 경우 활용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란다.

인스타그램 공동 작업자 기능을 잘 활용하면 우리 계정 팔로워와는 다른 관심사와 니즈의 타깃으로 마케팅 대상을 넓힐 수 있고 팔로워들과의 상호 작용을 증가시키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공동 작업자 추가(초대)하기

그럼 본격적으로 공동 작업자를 초대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공동 작업자 초대는 게시물을 등록할 때만 가능하다.


◆ HOW TO : 공동 작업자 초대하기

게시물 등록을 위한 [+] → 이미지 등록 및 문구 작성 이후 [사람 태그] → [공동 작업자 초대]  초대하길 원하는 계정명을 검색하고 선택  공동 작업자 표시를 확인하고 게시글 [공유]


이렇게 간단하게 공동 작업자 선택 이후 게시물을 공유하면 초대는 완료되었다. 단, 공동 작업자 등록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실제로 게시물을 공유해 보면 '<공동 작업자 계정>이 공동 작업자로 초대되었으나 아직 수락하지 않았습니다'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다. 즉, '공동' 작업물이니 초대한 상대 계정이 초대를 수락해야 공동 작업자 등록이 완료되는 것이다.



공동 작업자 초대 수락하기

그럼 공동 작업자 초대는 어떻게 수락하는지도 바로 알아보겠다.


◆ HOW TO : 공동 작업자 초대 수락하기

계정의 '태그'를 확인 → 태그된/초대된 게시물의 '공동작업자 초대'를 [검토] → 초대를 [수락]


공동 작업자 초대를 수락하면 해당 게시글이 본인의 계정에도 공유되고, 게시글 상단 프로필에 초대한 계정과 초대를 수락한 본인의 계정명이 함께 표시된다. 더불어 하단에서는 '이 게시물의 공동 작업자'라는 문구도 확인할 수 있다.



공동 작업자 공유 중단하기

직접 게시물을 등록하고 공동 작업자를 초대한 계정이라면 게시물을 수정할 수도 있고, 공동 작업자로 초대된 사람을 추가 또는 삭제하는 것이 쉽다. 그러나 반대로 초대를 수락한 계정이 공유를 중단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HOW TO : 공유 중단하기

게시물 좌측 상단의 [ ⁝ ] 선택 → 가장 상단의 [공유 중단] → [공유 중단] 선택






인스타그램에서 2개 이상 계정에 게시물을 동시 등록하는 '공동 작업자'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공동 작업자는 기업과 기업 간의 콜라보 외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인플루언서에게 공동 작업자 등록을 협의하여 인플루언서의 계정과 우리 기업의 계정에 동시 등록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칵테일을 파는 스타벅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