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신유 Jun 19. 2019

남보다 나를 바라보는 시간

고단한 일상 속 행복과 긍정의 발견 14

<남보다 나를 바라보는 시간>


나의 눈은 당신만을

바라보고 있어서


당신이 한 생각

당신이 한 말

당신이 한 행동


잘한 것

잘못한 것


옳은 것

옳지 못한 것


하나하나

짚고 넘어갔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다는

알량한 마음을 품고서.


새록새록

피어나는 이 원망이 이 슬픔이

어디서부터 기인한지는


내 얼굴을 보고

내면을 바라보았을

알 수 있었다


나의 생각과

나의 말과

나의 행동


원망도 슬픔도

나로부터 시작되었음을




ⓒ 유신유


매거진의 이전글 선택의 길을 찾는 여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