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은 Mar 04. 2024

카카오프렌즈 vs 라인프렌즈, 승자는?

우리가 이모티콘을 쓰는 이유는 덤입니다


미디어 뉴스레터 어거스트의 객원 에디터로 글을 발행했습니다.

이번 글은 카카오프렌즈와 라인프렌즈를 중심으로 이모티콘에 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얼마 전 카카오톡에서 습관처럼 이모티콘을 보내다가 문득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왜 유독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고 구매할까요? 단순히 ‘자주 쓰는 앱이라서’라는 이유일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https://august.stibee.com/p/172/



작가의 이전글 2년 차 프로덕트 디자이너, 첫 이직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