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Apr 18. 2023

중문관광단지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제주 런닝맨, 박물관은살아있다, 리틀프린스뮤지엄

제주는 볼거리와 놀거리로 가득차있지만 그중 제주 여행지 중심지는 중문관광단지가 아닐까 싶네요. 여행지부터 시작해서 카페까지 여행객들이 하루종일 놀 수 있는 코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그중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3곳을 소개 드릴게요 :)




제주런닝맨



인기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포맷으로 그대로 옮겨 놓은 곳인데요. 직접 런닝맨 멤버가 되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형 어트랙션 입니다. 한시간동안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넓은 공간에는 다양한 미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각 미션 장소 마다 R포인트를 획득하며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부터 시작해서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체험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어요.



미션은 이처럼 신체를 활용한 미션부터 머리를 써야하는 미션가지 다양한데요. 미션을 즐기기전 설명도 해주어 누구든 쉽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는 포토존도 있어 사진 찍기 좋은데요. 런닝맨 캐릭터와 함께 재밌는 사진을 연출하며 인증샷 남길 수 있어요! 즐거움이 가득했던 런닝맨 이곳에서 만큼은 가족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집중하며 게임을 했던거 같은데요. 가족,연인,친구 그누구와 함께 하기 좋은 곳이니 추천 드리고 싶네요






제주 박물관은살아있다




착시아트와 함께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포토존들과 함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테마 속 장소들은 재미있는 사진을 찍어 여행의 추억을 남기게끔 해주는데요. 작품마다 설명이 있고 예시 사진도 있어 따라만 해도 멋진 인생샷이 탄생한답니다.




착시아트, 미디어아트, 오브제아트, 스컬쳐아트, 블랙원더랜드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상상이 현실로 다가오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만지고 보고 듣고 참여하며 마치 작품과 내가 하나가 된듯한 오감만족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작품 속에 들어가 주인공이 되어 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가는 곳마다 재밌는 포토존이 기다리고 있어서 즐거움이 가득했는데요. 사진 찍느라 정신 없었답니다



이곳에 있는 모든 그림들은 입체화법 특수 도료 사용하여 완성되었는데요. 국내 최정상급 화가들의 붓터치에 의해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포즈를 연출하며 사진 찍는 과정 자체가 재밌었던 곳 같은데요. 박물관은 살아있다에서 착시 체험을 행복한 여행의 추억을 남겨보세요.





리틀프린스뮤지엄



국내 유일의 어린왕자를 테마로한 뮤지엄! 가족, 친구, 연인 그 어떤 여행에도 제격인 곳인데요.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프랑스 대표 예술 작가 프랑스 생택쥐페리재단으로 부터 공식적으로 승인을 받고 설립되었다고 하는데요. 소설 속 철학적 의미들을 재해석하여 총 4개의 전시관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각 테마관은 어린왕자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어린왕자를 만나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주는데요~ 3층까지 다양한 테마관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제주 어린왕자 소설 속 인물을 재해석한 공간도 있고요, 작품 명언 그리고 그림과 함께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어린왕자는 어른이 내면의 아이를 만나는 이야기로 소설 속 어린왕자는 세상을 발견하기 위해 여허 행성을 여행하며 7번째 지구에서 여우를 만나게 되는데요. 여우는 어린왕자에게 특별한 존재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깨달음을 얻는 어린왕자는 자신의 장미를 다시 만나 행성으로 돌아갑니다.  



사하라 사막에서는 생텍쥐페리 작가 존도 만날 수 있는데요. 사하라 사막은 생텍쥐페리가 다양한 사건들을 경험했던 장소 입니다. 생택쥐페리의 삶과 작품을 알아갈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요.




사하라 사막, 장미터널 등 포토존이 있어 사진 찍기 좋았는데요. 이처럼 면이 거울로 된 포토존도 있어 멋진 감성사진까지 담아볼 수 있었답니다. 



360도 서라운드 영상관도 있는데요. 몰입감이 좋았던거 같아요. 이곳에서는 어린왕자가 지구로 향하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어린 왕자의 다양한 작품을 미디어 영상으로 연출한 갤러리를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AR체험, 컬러링, 엽서만들기 존도 있는데요. 엽서 만들기 체험장에서는 나만의 엽서를 만들며 원하는 스틈패를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어린시절 순수했던 동심을 일깨워주는 리틀프린스뮤지엄! 볼거리도 많고 사진찍기 좋았던 곳 같은데요. 소설을 읽지 않았더라도 감성적인 글귀, 귀여운 그림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제주 서귀포 호텔 바다 뷰로 낭만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