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Dec 28. 2022

제주공항 근처 맛집 민속 감성주점! 물팡과허벅

멜튀김, 해물파전!

흑미파전, 닭도리탕 제주 멜튀김 등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제주 감성주점 물팡과허벅! 이곳은 연동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집근처에 있어 종종 생각날때마다 찾는 곳인데요. 한번 가게 되면 단골이 될 만큼 사장님 손맛이 좋은 곳입니다.




식사하러 가기에도 좋고 저녁에 술한잔하며 시간 보내기도 좋은 곳인데요. 민속 주점 느낌으로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향토 적인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데요. 내부 공간은 이처럼 칸막이로 되어 있어 편히 앉아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메뉴는 닭도리탕 그리고 문어삼합, 멜튀김 등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어 취향 따라 선택해 즐겨보면 좋은데요~ 메뉴 종류가 다양하고 맛스러운 음식들로 가득해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실패가 없답니다. 사장님 요리 경연대회 수상경력이 있다고 하네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멜튀김 입니다. 이렇게 겉바속촉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메뉴였는데요. 안에는 멸치가 들어가 있었고 고추도 들어가 있어 식감이 정말 훌륭했어요 ! 멜은 제주방언으로 멸치를 뜻한답니다.



이처럼 튀김옷이 얇아 멸치 식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입안가득 전해지는 풍미가 좋았어요! 멸치 고소하고 매콤한 식감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었어요~ 느끼함을 잡아주어 고추와 멸치 조합이 찰떡이었어요.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문어삼합 입니다. 문어와 채소들로 가득해 식감이 일품이었는데요. 문어는 피로회복에도 좋고 심혈관질환 예방,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맛도 좋은데다가 효능도 좋아 일품인데요~ 쌈을 싸 먹어도 맛있고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일품이었어요 :)



막걸리도 주문을 해보았는데요. 이처럼 주전자에 담아서 먹을 수 있답니다.한입 먹는 순간 감탄이 절로 나왔는데요. 역시 막걸리는 제주 막걸리인거 같아요. 주전자에 담아 먹어서 인지 한국 전통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닭도리탕 맛도 일품이었는데요. 매콤한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사진 속 처럼 버너와 함께 즉석요리 처럼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답니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답니다.



정말 하나하나 밥도둑 메뉴들이었는데요. 너무 맛있게 식사를 즐겨볼 수 있었네요. 몸보신 제대로 하고 가는거 같아요. 민속주점 같은 식당 분위기에 신선하고 좋은 재료들로 음식을 만들기에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답니다. 몸보신 제대로 하고 갈 수 있는 곳 같아요~ 제주공항과도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오고가는 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곳이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제주 서귀포 호텔 가성비 좋은 비스타케이 월드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