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 자료 만들기 얻은 팁
1) 소제목 갖추기
소제목 통해 내용을 예측할 수 있게 해 준다.
2) 격자 맞출 것
슬라이드를 가로로 넘기거나,
세로로 페이지를 스크롤 할 때에, 라인을 맞추자.
3) 단순화
다양한 각도로 보여주겠단 욕심은 알겠으나,
페이지/ 도표 수: 늘리지 말 것 (1-2개)
스크롤 너무 많이 내리게 하지 말 것 (어짜피 회의에 있는 사람들은 들을 준비가 되지 않았고, 발표자 손 아픔)
한 눈에 안 보이면 발표자, 의사결정권자 화남
4) 소제목 대제목 - 효과적인 색상
배경색: 쨍한 색/ 남색 + 글씨색: 흰색
5) 통일성 (되도록 통일하기)
글씨체
도표, 차트 색
배경색
메일로 전달하며,
간략하게 요약 혹은
전달사항 몇 가지 함께 적어서 보내드리기.
참고해야할 점
만든 이의 의도
남이 만든 거니 이해 힘들 수도 있기에 더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서이다.
의사결정권자, Business Leader 경영진,
임원들 사이에서
고래 사이에서 새우 등 터지는 건 이해하자.
하지만 중간에서 고자질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