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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종우 Peter Lee Jul 02. 2020

[번역]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모델을 평가하는 방법

이것으로 사업할 수 있을 것인가? 

원본 : https://www.lennyrachitsky.com/p/evaluating-a-marketplace-business-602


Q : 마켓 플레이스 비즈니스 킥 스타트 및 스케일링 에 대한 시리즈를 좋아했습니다 . 투자자로서 저는 시장 사업 아이디어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궁금합니다. 무엇을 찾으십니까?


지난 몇 년 동안 100 개 이상의 마켓 플레이스 비즈니스를 살펴본 후 중요한 교훈을 배웠습니다. 먼저 마켓 플레이스 부분을 잊어 버리십시오. 사업을 보고 시작하십시오 .


대부분의 시장은 시장 때문이 아니라 더 근본적인 이유 , 즉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만들지 않거나 시장을 작게 만들거나 사용자를 확보 할 수없는 등의 이유로 인해 실패합니다.


(펌 https://www.lennyrachitsky.com/p/evaluating-a-marketplace-business-602

비즈니스를 평가할 때 봐야할 7가지
1. Product-Market-Fit : 사람들이 정말 이걸 원하나 ?
2. Why Now : 왜 지금? 뭐가 바뀌었나
3. Market :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이걸 필요로 하나 ?
4. Distribution : 그 사람들을 사용자로 끌어들일수 있나 ?
5. Team : 우리 팀이 이걸 만들기에 적합한가 ?
6. Moat : 우리가 1등을 하고 그걸 지킬수 있을까 ?
7. Business Model : 이 비즈니스가 빠르게 성장하는 효율적인 것일까 ?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를 평가할 때 추가로 봐야할 7가지
1. Demand Product-Market-Fit : 소비자들이 정말 이걸 원하나 ?
2. Supply Product-Market-Fit : 판매자들이 정말 이걸 원하나 ?
3. Scalability with Quality : 훌륭한 품질을 유지한 채로 성장 가능한가 ?
4. High frequency and average order value : 재구매율, 평균 주문금액, 잠재 매출은 ?
5. Reasons to stay on-platform : 판매자들이 우리 플랫폼에 남아 있어야만 할 이유는 ?
6. Non-monogamous : 고객들이 꼭 다시와야 할 이유는 ?
7. Fragmentation : 정말로 소비자/판매자 양쪽이 서로를 만나기 어려운가 ? (우리가 없다면)


이러한 각 영역을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사업 아이디어를 평가할 때 찾아야 할 7 가지

1. � Product-Market Fitー 사람들이 정말로 이것을 원합니까?


"중요한 것은 제품 시장에 맞추는 것입니다." — 마크 안드레 센


찾아야 할 것  ?


    높은 코호트 보존  

    높은 MoM 및 YoY 성장률  

    다른 제품보다 10 배 더 나은 제품  

    열정적 인 사용자 피드백  

    지불 의지  

 좋은 보존이란 무엇입니까

제품 시장에 적합한 지 확인하는 방법

제품 시장에 맞는 인터뷰



2. 시장 — 충분한 사람들이 정말로 이것을 원합니까?


“위대한 팀이 형편없는 시장을 만나면 시장이 승리합니다. 비열한 팀이 큰 시장을 만나면 시장이 승리합니다. 훌륭한 팀이 훌륭한 시장을 만나면 특별한 일이 일어납니다.” 앤디 라 클레프

찾아야 할 것 :  

    성장하는 고객 기반이 극적으로 부족  

    지불 의지  

    이 솔루션에 필사적 인 고객  

    연간 $ 1B 수익 기회가 있습니까  

    초기 시장이 작은 경우 큰 인접 시장  

 당신의 시장이 좋은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엘라 드 길

 조수가 상승하면 모든 배가 들립니다. Jeremy Liew 의 시장 선택의 중요성  

제품 시장에 대한 Andy Rachleff의 7 가지 교훈


3. 왜 지금 ― 이제 이것이 작동하도록 세상에서 무엇이 바뀌었습니까?


“내가 생각하는 것은 모든 스타트 업 아이디어가 시도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질문은 아닙니다. 내 아이디어가 전에 시도 된 적이 있습니까? 문제는 내 생각이 적절한시기인가?” — 마이크 메이플 주니어

찾아야 할 것 :  


    기술에 활용이 있었습니까  

    기술 채택에 활용이 있었다  

    규제에 변화가 있었습니까  

    오랜 믿음에 변화가 있었습니까  

    새로운 유통 채널이 열렸습니다  

    비용이 떨어지거나 가격이 급등  


추가 자료 :  

Mike Maples, Jr. 의 획기적인 구축 방법

Andy Rachleff와 시작의 위대함 : 혁신적인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시장이 좋은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4. 배포 ー이 사람들을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까?


“대부분의 기업은 실제로 유통 채널이 전혀 없습니다. 제품의 고장이 아닌 유통 불량이 가장 큰 실패 원인입니다.” — 피터 틸


찾아야 할 것 :  

    명확한 성장 전략  

    독특한 성장 전략  

    대상 고객에게 고유 한 액세스  

    새로운 미개발 유통 채널  

    높은 LTV / CAC 비율  


추가 자료 :  

Peter Thiel 's CS183 : Startup-Class 9 Notes 에세이

Elad Gil의 배포 할 제품

스타트 업 = Paul Graham의 성장



5. � 팀-이것이 올바른 팀입니까?


“큰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면,이를 비밀 비밀이라고합니다. 당신은 과거에 무언가를했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으며,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세상에 대해 배웠습니다.” — 벤 호로비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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