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lie L May 12. 2021

<MBA에 합격했습니다> 책 출간 소식!

MBA 입학과 해외 취업에 관한 모든 것

제가 미국 MBA 학교로부터  합격 통지를 받은 직후부터 지난 4년 동안 꾸준히 쓰고 고치고 추가한 <MBA에 합격했습니다>가 드디어 초판 인쇄에 들어갔습니다!!!


<MBA에 합격했습니다>는 저의 MBA 준비 기간 3년, 풀타임 재학 기간 2년, 현지 근무 기간 2년을 포함하여, 저의 지난 7년간의 스토리를 고스란히 담은 책입니다. 




토종 한국인이자 평범한 직장인의 해외 MBA 성공법

MBA에 합격했습니다


"해외 MBA 입학 준비 과정과 이후 마주하게 될 현실과 취업에 관한 솔직한 이야기"


Chapter 1. 해외 MBA, 이것부터 알고 가자. 

Chatper 2. MBA 준비할 때 마주하게 될 현실. 

Chapter 3. MBA 합격, 끝나도 끝난 게 아니다. 




사실 이 책은 저의 성공담이라기보다는, 실패담으로 가득한 책입니다. 지멧과 토플에서 수차례 점수가 안 나왔고, 수백 번의 현지 입사 지원을 했으나 번번이 실패했고... 그러한 무수한 실패 속에서 지금까지 무사히 잘 버티고 살아온 이야기.



저는 SKY 대학을 나온 것도 아니고, 대기업을 다닌 것도 아니고, 해외 유학파도 아니었으며, 기업 스폰을 받은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따로 MBA 입학 컨설팅을 받지도 않았습니다 (왜 이렇게 없는 게 많을까요?ㅠ) 그래서 남들보다 더 힘든 MBA 지원 과정을 겪었습니다. 주변에 롤 모델이라도 있었다면 더 힘을 낼 수 있었을 텐데 그렇지도 않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당시 US News기준 미국 Top 10 스쿨에 입학하였고, 졸업 후에는 미국 기업 본사에 Sr. Manager로 들어가, Finance & Development 분야로 성공적인 커리어 체인지를 하였습니다. 즉, 롤 모델이 없으면 내가 롤 모델이 되면 되는 것이었죠. 물론 그 과정은 눈물 쪽 빼도록 힘들었지만!  


따라서 <MBA에 합격했습니다>는 스펙이 부족하다 고민하는 분들이 저의 사례를 보고 새롭게 도전하는데 주저하지 않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썼습니다.  


이 책을 통해, 해외 MBA에 관한 지극히 현실적인 이야기, 그리고 Top 스쿨 합격 및 현지 취업을 위한 여정과 팁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알아갈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MBA에 합격했습니다] 교보문고 바로가기

[GoBeyondKorea] 해외 MBA 입학 컨설팅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MBA, 그 뒤로 3년이 지났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