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궁리 Oct 18. 2023

일기

평가받는 것은 지옥이다

각자의 기획안을 까는 회의 시간은 지옥같다

나는 남을 평가하고 남을 평가하는 나는 다시 나를 평가한다. 더 가혹하게 평가한다.


나에게 평가당한 나는 지금 슬프다

그러곤 함부로 기대한다

다음엔 다시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숨이 막힌다. 회의 시간 전날엔 그냥 확 모든 게 끝나버렸으면 한다. 내가 땅끝까지 지독하게 떨어질 걸 알아서 더 두렵다.


좋아질 수 있을까 나의 수준이

이겨낼 수 있을까 나의 자존심이

아무것도 남지 않은 빈 껍질을 이고지고

또 좋다고 집에간다.




작가의 이전글 웃음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