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미 Mar 07. 2024

Why do you want to change?

왜 승무원인가요?

지난시간 지원동기에 이어 이번에는 이직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직장인 예승이이라면 오늘 주제가 많은 도움이 되실꺼에요.


Why do you want to change career?


지금까지 하고 있는 일 말고 왜 승무원이야?

이 질문을 받는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대답하실껀가요?


먼저 지원동기를 떠올려 보겠죠.

아 나는 사람들을 만나는것도 좋아하고, 

여행도 많이 다니고 싶으니까 승무원이 되고 싶어!


하지만 여기서 간과한 사실이 있어요.


그렇다면 여행가이드나 혹은 사람들을 만나는 판매직에서 일하며 여행을 다녀도 되는거 아닐까요?

왜 승무원인가요?


여기에 대한 대답을 먼저 하기 위해서는

승무원이라는 직업이 어느 산업에 속하는지 생각해봐야 해요.

Aviation industry.

그러니까 이 질문은 why do you want to work in Aviation industry? 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죠.


why do you want to change career?

why do you want to work in Aviation industry? 

이 두 질문에 대한 대답이 다른가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잘못 준비하고 있는 겁니다.



승무원준비, 지나간 비행들, 일상, 가치관에 대한 글을 씁니다.

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정말로 민간외교관이 되고싶다구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