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봄 Apr 15. 2021

<40에는 긴 머리 - 지금의 내가 더 좋아>  출간

저의 두 번째 책이 나왔어요~




안녕하세요? 이봄입니다.


드디어 저의 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소식을 전합니다.


^^​

공감 에세이


<40에는 긴 머리 - 지금의 내가 더 좋아>


이봄 지음

이비락 출판사



“작가 소개”




사려 깊은 시선으로 살고 싶은 바람을 담아

스스로 이름을 ‘봄’이라 지었다.  

여러 편의 연극과 뮤지컬을 연출했으며,

<영화, 여자를 말하다>를 썼다.

현재는 건국대 영상영화학과 겸임교수로

연기와 연출을 가르치고 있다.

어른답게, 나답게, 그리고 즐겁게 살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책 소개”









“내가 왜 사십 대지??”


자기 나이를 믿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나잇값을 못한다는 소리를 들을까 봐 전전긍긍

하면서 말이죠.


자주 어른 흉내를 내고 있다는 기분이 듭니다.

그렇지만 또 나이를 먹었기에 필연적으로

깨닫는 것도 있습니다.

젊어서는 몰랐던 것들이죠.


아직 젊은 것 같았다가,

 이제 정말 늙은 것 같았다가,

사십대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이런 다이내믹을

꼭 한 번 얘기해보고 싶었습니다.

중년에는 뭘 해야 한다는 수만 가지

진지한 충고나 조언 말고요...


위트와 페이소스를 양념 삼아 마흔을 살아가는

속내를 이야기했습니다.

부디 재밌게 공감해 주시길.... !!!










"추천사"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이 듦에 대한

나의 두려움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다.

확실히 작가의 따뜻하고 사려 깊은 문장들은

인생의 길에서 잠시 멈춰서

나 자신과 주변을 바라보게 만들고,

사랑하는 그 느낌을 다시 불러온다.

그리고 어쩔 수 없는 것들이 아니라

내가 어쩔 수 있는 것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대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돕는다.

이 책을 읽어서 참 다행이다.

격려와 용기 한 줌을 손에 넣은 기분이다. ​


— <82년생 김지영> 영화감독 김도영




40이라는 숫자는 어딘지 모르게 끼인 느낌이 든다.

충분히 성숙하지도,

그렇다고 충분히 싱그럽지도 않은

느낌이랄까.​


그래서 이제 곧 찾아올 40이라는 숫자를 생각하면

두렵고 미루고만 싶은 마음이 들었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작가의 투덜거림이 가득하면서도

통쾌하기 그지없는 마흔 살이를 읽으니,

“별거 아니네! 마흔도 지금까지 살아온 나 자신으로

살아보겠어!”라는 묘한 자신감이 생긴다.​

즐겁고 재미있다.

40이라는 숫자 앞에 서 있는,

그리고 나다운 마흔 살이를 꿈꾸는 모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그로잉 맘> 대표 이다랑





예스 24 구매 클릭!

http://m.yes24.com/Goods/Detail/99152063



알라딘 구매 클릭!

http://aladin.kr/p/BPiel




교보문고 구매 클릭!

http://kyobo.link/2sRp







#40에는긴머리 #이봄작가 #공감에세이

#에세이 #신간소개 #이비락출판사

#신간추천 #책소개 #책추천

#3040 #마흔 #사십대 #마흔에대하여

#30대추천도서 #40대추천도서 #필독서

#알고싶니마흔이어떤지?




작가의 이전글 12월 새로운 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