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디퓨져, 반사판, 거치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좌우 조명에 의하여 양쪽에서 밝아지면서 중간이 어둡게 표현. 중앙 부분에 쉐도우가 나타나면서 캔의 원형 입체감이 살아나지만 로고나 제품명의 글자가 어둡게 표현됨.
1. 좌측조명(소프트박스) - 좌측 밝기
2. 좌측 디퓨져(자작90cm) - 좌측 조명의 확산과 반사정리
3. 우측조명(소프트박스) - 우측 밝기
4.우측 디퓨져(자작90cm) - 우측 조명의 확산과 반사정리
5. 후면(Back)조명(소프트박스) - 제품 뚜껑의 투명도와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의 보완
6. 촬영거치대(투명아크릴) - 바닥과의 분리
7. 전면반사판(백색폼보드) - 전면 노출의 보완. 촬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보정내용 - 외곽선(누끼),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 먼지 제거, 좌우대칭, 뚜껑, 좌우대칭, 중앙 쉐도우, 화이트밸런스, 선명도
조명, 디퓨져, 고보, 반사판, 거치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상단의 조명으로 인하여 위에서 아래로 밝아지며 중앙에 쉐도우가 나타나지 않음. 중앙부의 로고나 제품명의 글자가 선명하게 표현되나 캔의 동그란 입체감을 살리지 못할 수 있으므로 좌우에 라이트커터를 사용하여 음영을 표현하여야 함.
1. 상단 조명(리플렉터) - 전체적인 밝기. 위에서 아래로 어두워짐.
2. 상단 디퓨져(자작 120cm) - 상단 조명의 확산과 반사정리
3. 후면(Back)조명(소프트박스) - 제품 뚜껑의 투명도와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의 보완
4. 좌측 고보(블랙폼보드) - 좌측면을 중앙부분보다 어둡게하여 경계와 계조를 표현
5. 우측 고보(블랙폼보드) - 우측면을 중앙부분보다 어둡게하여 경계와 계조를 표현
- 좌우의 라이트커터가 없다면 위에서 아래로 조사되는 조명으로 인해 다소 밋밋한 사진으로 나타나게 됨. 원형의 병형태 제품이기 때문에 음영을 표현하여 입체감을 표현하기를 권장. ( 이번 촬영에서는 폭좁고 긴 고보를 사용 하였지만 촬영 제품의 모양과 비슷하게 잘라서 사용하기를 권장)
6. 촬영거치대(투명아크릴) - 바닥과의 분리
7. 전면반사판(백색폼보드) - 전면 노출의 보완. 촬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보정내용 - 외곽선(누끼), 전체적인 밝기와 대비, 먼지 제거, 좌우대칭, 뚜껑, 좌우대칭, 중앙 쉐도우, 화이트밸런스, 선명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