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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튜디오웍스 Aug 14. 2018

물을 너무 많이 뿌렸다. 버드와이저 알루미늄 캔맥주

최종결과물

물방울 효과를 나타낸 캔맥주 촬영 진행, 잘 찍고 싶은 마음에 분무기의 물을 너무 많이 뿌려 버렸네요. 결국 다시 다 닦고 마른 뒤 조금씩 뿌려가며 여러 장을 촬영한 뒤 필요한 부분 만을 사용하였습니다.



촬영 제품에 먼저 효과를 주게 된다면 효과로 인한 착시 현상으로 인하여 미비 된 점을 확인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이번 촬영에서는 캔맥주에 물방울 효과를 내기 전에 클리어샷을 먼저 촬영한 뒤 미비 된 점을 보완  후 물방울 효과를 나타내었습니다.(위 사진을 확인해보면 좌측의 클리어 샷을 확인해보면 좌측에 하이라이트를 강조 하였으나 물을 뿌린 우측 사진에서는 물방울 효과로 인하여 좌측의 하이라이트가 좌측 사진에 비해 선명하게 보이지 않음)




촬영 - Shooting

조명, 디퓨져, 스탠드,  받침대, 분무기,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촬영스케치 - 01. 사이드
촬영스케치 - 02. 탑(좌) 촬영스케치 - 03.정면(우)


물방울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분무기를 이용하여 뿌려도 됩니다. 다만 물을 뿌릴 경우 물방울이 빠르게 흘러 내려 원하는 느낌의 사진을 얻기가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글리세린과 물을 혼합하여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물방울의 흘러내림이 물만 사용했을 때 보다 좀 더 오래 지속됩니다.


촬영배치도


1. 좌측 전면 조명(리플렉터, 허니컴 20도) - 좌측의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2. 좌측 디퓨져(자작 90cm 확산판) - 좌측 조명의 확산 및 반사 정리
- 리플렉터 사용으로 인하여 좌측에 선명한 하이라이트가 표현됨. 아래 사진 참조
3. 우측 조명(소프트박스) - 우측의 밝기
4. 우측 디퓨져(자작 90cm 확산판) - 우측 조명의 확산 및 반사 정리
- 소프트박스 사용으로 인하여 좌측 리플렉터에 비해 부드러운 계조로 표현 됨.
5. 전면 탑 조명(리플렉터, 허니컴 20도) - 전면의 밝기
- 중앙이 밝고 좌우로 어두어 짐. 이 부분을 이용하여 원형의 입체감을 표현
6. 후면 백 조명(리플렉터) - 배경 밝기와 제품의 경계표현. (전체적인 밝기의 보완)
7. 후면 디퓨져(자작 120cm 확산판) - 후면 조명의 확산
8. 받침대 - 제품의 거치


조명효과
원본(좌) 보정본(우) - 확대해서 보세요


보정내용 - 트리밍, 외곽선작업(누끼), 전체적인 밝기, 잡티 먼지 제거, 명암을 이용한 하이라이트와 대비, 화이트밸런스, 선명도

제품사진을 촬영하다보면 늘 부족함을 느낍니다. 이제 됐구나 판단되어 후작업에 들어가면 이것저것 미비 된 점이 많이 보입니다. 결국 후보정으로 보완하지만 내심 아쉽습니다.


제품사진촬영 시 조금 더 디테일한 작업이 좋은 결과물을 만듭니다. 이해를 돕고자 제작한 것이기에 미비 된 점도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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