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racle Park Mar 19. 2024

나는 그렇게 120명의 부모가 되었다.

마음으로 낳은 우즈베키스탄 학생들의 이야기

*성장

1. 사람이나 동식물 따위 가자라서 점점 커 짐.

2. 사물의 규모나 세력 따위가 점점 커짐.








ㅡ 새벽녘, 일찍 눈을 떴다. 집 근처에 있는 바다에 산책하러 나왔다.





ㅡ 이곳은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핫플레이스가 되었다.












ㅡ 이 풍경을 보기 위해 사람들은 도시를 떠나 이곳으로 몰려온다.





ㅡ 그들은 그들대로, 나는 나대로 각자의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ㅡ 그러던 중, 난데없이 문자 메시지가 날아왔다.





ㅡ 머나먼 곳, 우즈베키스탄에서.














ㅡ 또 다른 메시지는 수원에서 날아왔다.





ㅡ 한국어, 우즈베크어가 반반 섞인 특이한 문장이 눈에 띈다.





ㅡ 예전에 불렀던 한국어 애칭과 함께.











ㅡ 그들은 코리안 드림을 이루기 위해





ㅡ 나는 한국어 교육자 신분으로,





ㅡ 그렇게 우리는 우즈베키스탄 어느 대학에서 만났다.








ㅡ 10여 년이 지난 지금, 가슴으로 낳은 사랑스러운 내 학생들.







ㅡ 그들은 그렇게 부모가 되어 있었다.










ㅡ 10여 년 전 우즈베키스탄에서 만났던 학생들을 떠올리며





ㅡ 진정한 성장이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작가의 이전글 관점을 바꾸면 세상이 보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