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협업과 PR 캠페인 설계
여성 스포츠 프로그램의 성공은 단순히 콘텐츠의 질에만 달려 있지 않다. 전략적인 미디어 협업과 정교하게 설계된 PR 캠페인이 프로그램의 파급력을 극대화하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MBC의 '신임감독 김연경' 프로젝트는 이러한 미디어 전략의 중요성을 극명하게 보여줄 것이다.
우선, 미디어 협업은 프로그램의 초기 인지도를 형성하고 확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신임감독 김연경'의 경우, MBC 내부의 다양한 플랫폼과 외부 미디어 채널의 유기적인 연동이 필요하다. '방송사 측과 영상 협의'는 단순히 본방송 콘텐츠 제작을 넘어, 티저 영상, 하이라이트 클립,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MBC의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 TV, 카카오TV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 선제적으로 배포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