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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Gitple 깃플 Jul 24. 2018

#1 [상담사 매뉴얼] 고객과 실시간으로 채팅상담하기

깃플 Gitple 의 채팅상담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깃플입니다.

기존의 일반 채팅앱(예.카카오톡)으로 고객상담을 하다보면 1:1 채팅상담서비스의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여러명을 동시에 대응하기 어렵다...
...고객이 어떤 환경/상태인지 모른다...
...FAQ 질문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고객상담도 결국 효율적으로 운영해야하는데.. 어떤 서비스를 사용할지 고민이 되시죠.


깃플 Gitple 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드립니다!

*1명의 상담사가  동시에 여러명 상담 가능

*고객정보 데이터를 수집, 관리

*기존 FAQ 질문을 활용한 빠른 채팅 상담

*상담내용 관리


오늘은 이러한 깃플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고객과 실시간으로 채팅상담하기

 

1.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간단한 이메일 인증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

2. 프로필 설정

프로필 설정을 해주세요. 우리 고객에게 어떤 얼굴로 어떤 이름으로 다가갈지 설정을 해줍니다.

프로필 설정 화면


3. 상담 화면 

상담 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상담화면
상담현황, 상담사 상태, 상담 목록, 대화창, 사용자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담현황: 상담방의 4가지 상태에 따라 갯수가 표시됩니다.

상담목록: 상담 중인 상담방이 현황에 따라 목록으로 보여지는 상담목록입니다.

대화창: 고객과 직접 상담하게 되는 대화창입니다.

고객정보: 상담 중인 고객의 정보가 보입니다.

상담사 상태: 상담사가 온라인/오프라인/바쁨 인지 보여줍니다.


이제 상담을 시작해볼까요?



4. 상담 시작

고객이  1 상담사 연결을 누르면 대기목록에  2 상담세션이 생깁니다. 대기룸에 여러명의 고객이 나타나면 하나씩 대응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상담리스트에서  1 상담세션 하나를 선택하면 대화창에 해당 상담세션이 열립니다. 상담사 연결전 고객이 미리 선택해본  2 FAQ질문 및 직접질문 기록이 상담 시작 전 보여집니다. 고객이 메시지를 전송하면 대화창에서  3 고객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4 고객이 어떤 접속 환경을 가지고 있는지도 고객정보 영역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담중인 고객이 우리 서비스에 여러번 들어온 단골이라면  5 고객에 태그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 올 때 더 친절한 상담이 가능해집니다.


5. 상담진행

고객들이 물어오는 질문 중에 중복된 질문이 많습니다. 이럴 때 미리 저장해놓은  1 자주 쓰는 문구를 불러와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메시지를 그대로 키워드검색을 통해  1 FAQ 입력 데이터에서 답변을 찾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중인 화면입니다.



6.상담완료

고객이 만족하시는 대답을 얻으셨다고 하네요. 이제 상담을 종료해보겠습니다. 상담은 끝났지만 고객대응은 끝난게 아닙니다. 상담내용을 상담노트에 기록해놓고 다음 상담 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리


1. 1명의 상담사가 여러명의 고객을 실시간 채팅으로 답변할 수 있고 
2. FAQ검색, 자주쓰는 문구 리스트 관리로 일일이 타이핑 하지 않아도 답변을 빨리 할 수 있고 
3. 새로운 고객 또는 단골 고객의 정보 관리가 가능합니다


깃플 현재  무료로 기본기능 + Basic 기능까지 사용가능하니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느 고객입장에서의 깃플 사용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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