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플 Gitple 의 채팅상담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깃플입니다.
기존의 일반 채팅앱(예.카카오톡)으로 고객상담을 하다보면 1:1 채팅상담서비스의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여러명을 동시에 대응하기 어렵다...
...고객이 어떤 환경/상태인지 모른다...
...FAQ 질문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고객상담도 결국 효율적으로 운영해야하는데.. 어떤 서비스를 사용할지 고민이 되시죠.
*1명의 상담사가 동시에 여러명 상담 가능
*고객정보 데이터를 수집, 관리
*기존 FAQ 질문을 활용한 빠른 채팅 상담
*상담내용 관리
오늘은 이러한 깃플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이메일 인증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설정을 해주세요. 우리 고객에게 어떤 얼굴로 어떤 이름으로 다가갈지 설정을 해줍니다.
상담 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상담현황: 상담방의 4가지 상태에 따라 갯수가 표시됩니다.
상담목록: 상담 중인 상담방이 현황에 따라 목록으로 보여지는 상담목록입니다.
대화창: 고객과 직접 상담하게 되는 대화창입니다.
고객정보: 상담 중인 고객의 정보가 보입니다.
상담사 상태: 상담사가 온라인/오프라인/바쁨 인지 보여줍니다.
이제 상담을 시작해볼까요?
고객이 1 상담사 연결을 누르면 대기목록에 2 상담세션이 생깁니다. 대기룸에 여러명의 고객이 나타나면 하나씩 대응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상담리스트에서 1 상담세션 하나를 선택하면 대화창에 해당 상담세션이 열립니다. 상담사 연결전 고객이 미리 선택해본 2 FAQ질문 및 직접질문 기록이 상담 시작 전 보여집니다. 고객이 메시지를 전송하면 대화창에서 3 고객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4 고객이 어떤 접속 환경을 가지고 있는지도 고객정보 영역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담중인 고객이 우리 서비스에 여러번 들어온 단골이라면 5 고객에 태그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 올 때 더 친절한 상담이 가능해집니다.
고객들이 물어오는 질문 중에 중복된 질문이 많습니다. 이럴 때 미리 저장해놓은 1 자주 쓰는 문구를 불러와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메시지를 그대로 키워드검색을 통해 1 FAQ 입력 데이터에서 답변을 찾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중인 화면입니다.
고객이 만족하시는 대답을 얻으셨다고 하네요. 이제 상담을 종료해보겠습니다. 상담은 끝났지만 고객대응은 끝난게 아닙니다. 상담내용을 상담노트에 기록해놓고 다음 상담 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1명의 상담사가 여러명의 고객을 실시간 채팅으로 답변할 수 있고
2. FAQ검색, 자주쓰는 문구 리스트 관리로 일일이 타이핑 하지 않아도 답변을 빨리 할 수 있고
3. 새로운 고객 또는 단골 고객의 정보 관리가 가능합니다
깃플 현재 무료로 기본기능 + Basic 기능까지 사용가능하니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느 고객입장에서의 깃플 사용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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