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재 신제품 출시 워크북
제품의 단계별 실무 매뉴얼
에필로그 기획
이 워크북은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한 소비자 니즈 분석 및 브랜딩 피처링 패키징 프라이싱 프로모션 커뮤니케이션 모니터링 세일즈플래닝 채널링 마지막으로 스태프를 구성하는 스태핑까지 총 약 14단계를 기반으로 하는 소비재 중심 출시 프로세스 워크북으로 마케팅 브랜딩을 잘 모르는 분들이 신제품을 기획할 때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만드는지를 알려주는 실무지침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론적인 분석중심의 마케팅 관리론이 아닌 실질적인 제품을 출시하는 과정에 필요한 실무를 중심으로 하는 꼭 필요한 수준의 마케팅이론과 표준적인 필요 업무를 어떻게 적용하고 실행하는지를 중심으로 기술하고자 기획되고 있습니다
이 섹션을 만든 후 차근차근 목차와 챕터를 달아가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댓글을 통한 의견과 참여 호응을 부탁드립니다.
마케터와 CMO 근무 30주년 기념의 작업이 될 수 있도록 1년간 열심히 진행해 보겠습니다.
목표는 2024년 1월 브런치북 마무리로요 ㅎㅎ
2023년 6월
야갤이 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