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UNSTUDIO Apr 17. 2022

2022년 04월

# 봄

출퇴근길마다 바깥의 풍경과 색깔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봄을 즐기고 있습니다.

한 주간 열심히 보내고 금요일이 되면, 간사들과 함께 좋아진 날씨에 긴 산책을 제안하곤 합니다. 캠퍼스도, 전주 곳곳에도 예쁘게 물든 나무들을 보며 틈틈이 여유를 부리는 중입니다.



어쩌다, 동물원 (전북 간사즈)


# 부활신앙을 가졌습니까?

지난 부활절 설교는 묵직한 음성과 도전을 주었습니다. 거꾸로 된 세계지도를 예로, 뿌리 깊은 편견과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일이란 어려운데, 부활도 마찬가지라는 이야기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브라함과 사라의 이야기를 통해 부활신앙을 갖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우리의 믿음이 상식과 이성의 한계 안에 갇혀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영광을 보지 못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기적을 경험하는 것이지, 기적을 보고 하나님을 믿는 게 아니다'


설교 중 이 두 문장이 깊게 와닿았습니다.

제가 살아가고 있는 이 자리에서, 사역의 현장에서, 가정에서, 또한 나 자신을 바라볼 때, 그곳에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는 곳일지 의심하게 됩니다. 이미 태가 죽어있는 것 같은데 새로운 생명이 나에게서, 우리에게서 정말 날 수 있는지 의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오시기 이천 년 전에 부활을 믿은 아브라함과 사라처럼, 저에게도 기적을 보기 전에 믿는 믿음이 커지기를 소망합니다.

우리가 날마다 삶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이 삶 속에 하나님의 일하심이 나타나실 것을 신뢰하며 이 일상을 신실하게 걸어 나가길 소망합니다.


# 화해를 담은 도시 기행, 평양 컬러링북


매년 5월이면 IVF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의 달을 기억하고 지키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남북의 상황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금식하고 헌금을 모아서 한빛누리 재단을 통해 북한 주민들을 위한 사업에 쓰이도록 전달했습니다.

올해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이 기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바로 '평양 명소 컬러링북'인데요, 평양의 주요 명소 열 곳을 선정해서 어떤 곳인지 새롭게 알아가고, 명소들을 색칠해보는 것입니다. 컬러링북을 구입하면 수익 전부를 북한 주민들을 위한 사업에 쓰이도록 전달하려고 합니다.


바로 이 컬러링북 작업에 제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평양의 명소 곳곳을 그려서, 한 권으로 담아내려고 합니다. 그리고 함께 이 한반도 땅의 평화를 위해 기원하는 마음으로 색칠해보고, 기도문도 작성하는 등의 활동을 기획 중입니다.


컬러링북 미리 보기

한때 유행했던 컬러링북이지만, 사실 저는 컬러링북을 사용해본 적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 같이 즐길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컬러링북 소식을 들은 주변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반응이 좋기도 하고, 작업을 하는 저는 오히려 그리는 게 더 재밌다는 걸 느끼는 중입니다. ㅎㅎ 5월에 만나볼 수 있는데, 예쁘게 결과물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기도제목

1.

학기의 중반을 달리고 있습니다. 기존에 해왔던 업무들과 새롭게 시도하는 일들을 병행 중인데, 일의 시간과 효율을 잘 분배하고 지혜롭게 일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중보해 주세요.


2.

4월엔 중간고사가 있습니다. 이 시간 동안 간사회는 잠시 사역을 멈추고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 이 시간들을 통해 새 힘을 충전하고, 남은 학기 사역도 힘차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중보해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 03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