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화정 Sep 09. 2022

글쓰기의 쓸모를 읽으며_Work sheet 작성해보기

자원을 정리해보기/왜 글을 쓰려고 할까?

Photo by Kenny Eliason on Unsplash
유무형 자원
유형의 자원

가족

구의역 서울점 사무실

대림역 본사 사무실

통장

부동산


무형의 자원

아침형 인간

독서하기

노래 부르기

정보를 분류하고 적용하기

작은 배움도 나누기

시각화되어있는 움직이지 않는 정보의 습득


아직까지 정리되지 않는 어려움이 있지만, 조금 더 끄집어 내 보려고 노력해야겠다.


나는 왜 글을 쓰려고 할까?

올해 안에는 책을 투고해보겠다고 결심을 했다.


나는 왜 글을 쓰려고 할까?

- 40년이 조금 넘은 나의 인생의 서사에 대한 기록을 한 번은 남기고 싶었다.

- 사업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데, 시간은 한정적이다. 그러면서 블로그 글을 쓰게 되었는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서 랜선 인연들이 글로 모임으로 연결이 되었다. 지속적인 글과 책을 통해 나와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면 어떨까? 이런 생각을 했다.

-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면서, 가맹점 대표님들과 계약 전 나와 회사에 대해서 가장 잘 말할 수 있는 것이 쓰인 글이었다. 그렇게 나는 글의 힘을 믿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글쓰기의 쓸모를 읽으며_Work sheet 작성해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