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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푸드에디터 에디 Nov 12. 2021

중구 필동 골목식당
상인 컨설팅을 다녀왔습니다.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강의]

강의 중간에 배달의민족 주문~! 콜이 울리기도 했다.
재밌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구 필동 사장님들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4개의 F&B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에서 푸드 브랜드 마케터이자 기획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공유주방 브랜드 위쿡에서 자영업자를 밋업(교육) 프로그램 담당, 부산 삼진이음 마케팅 강의, 부산 구포 청년 창업 프로그램 마케팅 강의를 통해 많은 사장님과 창업을 꿈꾸는 예비사장님들을 만났습니다. 

오늘은 지난번 요리인류팀과 함께했던 비건 베이커리 트렌드, 요즘 시대 트렌디한 전통주 강의에서 인연을 맺어 중구 필동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을 만나 제 인사이트를 전달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 KBS 이욱정 PD님 요리인류팀이 서울시와 함께 사회적인 프로젝트를 여러 가지 진행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요리인류 : https://www.instagram.com/cafe.cheongpa/)  

[요리인류팀과 함께 진행했던 예전 강의]
https://brunch.co.kr/@foodeditor/155


사장님들께 인기 있는 챕터는
인스타그램 운영방법 및 세팅방법

온라인 마케팅 강의를 하면서, 주로 인스타그램 활용방법, 마케팅 사례들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그중 사장님들이 가장 흥미롭게 보시는 꿀팁 중 하나이다. 바로 인스타그램 세팅 방법인데 프로필 편집 기능에 매장 컨셉 및 운영시간, 예약방법, 네이버 플레이스 주소 등 가게 운영 정보를 등록해두면 DM이나 전화로 오는 사소한 고객 CS 문의를 줄일 수 있다. 매장 운영 중에 갑자기 전화와서 "사장님 오늘 문 열어요?" , "거기 브레이크 타임 몇 시예요?" 하는 전화를 줄여준다.


다음으론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한 정보 아카이빙인데, 고객님이 우리 브랜드에 방문한 후 브랜드 계정을 @해시태그를 걸어 개인 인스타 스토리에 올려주곤 하는데,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은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해 내 계정에 저장해두면 24시간이 지나도 고객이 남겨준 인스타그램 스토리 리뷰가 지워지지 않고 유지된다. 네이버나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많은 고객들에 리뷰가 있으면 신뢰도가 높아지듯,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해 고객 리뷰를 쌓아갈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과 맛있게 매장 음식 사진을 찍는 방법, 바이럴 마케팅에 기본이론,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고 집행하는 방법 등을 알려드린다. 나중에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만들어 강의 후에도 궁금한 내용을 답변드려볼까? 도 생각 중이다.

더불어 유튜브에도 내가 방문한 매장들에 대한 운영 인사이트를 올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오늘 브런치 글은 여기서 마칩니다!

https://youtu.be/Ns0ZSwpO2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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